lg전자 엘지전자 재무분석 경쟁력 확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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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개요
2.전자산업
3.재무분석
4.경쟁력 확보 전략
5.4Pㆍ4CㆍSWOT분석
6.경쟁사비교
7.향후전망
본문내용
【분할 전】
    1958.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연지동에서 금성사 설립 (10월 1일)
  1968.  최초의 해외지사(뉴욕) 설치
    1969.  금성통신㈜, 금성전선㈜ 분리독립
    1970.  기업공개 (4월 13일)
1982.  국내 최초 해외공장(미국) 준공
  1986.  독일 현지 생산법인(LGEWG) 설립
    1987.  창원 제2공장 준공, 금성 마그네테크㈜ 흡수 합병
    1988.  멕시코, 영국 생산법인 및 태국 합작법인 설립 홍콩 현지 판매법인 설립
    1989.  필리핀 합작법인 설립, 21세기를 향한 비전 수립
    1990.  이태리, 인도네시아, 이집트 합작법인 설립,국내 최초 인공지능세탁기 개발
  1992.  금성부품㈜ 흡수합병
    1995.  금성통신㈜ 흡수합병
    2000. LG정보통신㈜를 흡수합병
    2001. 임시주주총회에서 기업 분할안 확정
    2002.  ㈜LGEI와 LG전자㈜로 분할 (4월 1일)
【분할 후】   
2002. 회사설립(4월 1일),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4월 22일)
    2005. DDM사업본부를 DD사업본부와 DM사업본부로 분할
    2007. 남용 부회장 CEO 취임(1월 1일)
    2008. 월드폰 프로젝트 단독 공급업체 선정         


전자산업 생산규모 세계 4위
- 중국, 미국, 일본, 한국 순

국내 전자산업의 강점
강점 메모리반도체 강국
내수 IT 기반 세계 수준
대량생산기술 최강
브랜드 인지도 상승
도전적, 민첩성의 국민성
벤처기업 정착
성장동력 선택과 집중



매출액은 매년 비슷한 수준이지만, 지분법 손실이 크게 줄어들면서 순이익률은
2007년을 기점으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유가상승으로 인한 원재료비는
올라갔지만, 환율이 상승하면서 수출비중이 높은 LG전자의 매출액은 증가하였다.

과감한 R&D 투자로 특화된 신기술을 확보
- 2006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수여 : Dual Injection Steam방식 드럼세탁기
(세계 최초)
- 2010년까지 연구개발(R&D)에 30조원을 투자

2) 독창적인 디자인 경쟁력
- 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초콜렛폰, 아트 디오스, 블랙 피카소)

3)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세계 각국 110여개의 현지 법인 설립
- 중국의 시장 글로벌 전략 : 생산, 인적관리, R&D, 마케팅의 현지화
- 미주지역에서의 글로벌 전략 : 현지 완결형 경영
- 유럽 지역 : 인지도 향상

4) 전략적인 제휴
- PRADA , GE, TOYOTA, DOLBY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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