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가치관에 의한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문화적 가치관과 소비자행동 : 수단-목표 연쇄

2. 제품의 문화적 의미
1) 제품 상징주의의 역할

2) 환상과 신화로서의 제품

Ⅲ. 결론

Ⅳ. 참고

본문내용
IM-3000모델은 처음으로 [It`s different] 캠페인을 시작한 광고이다. 이때는 가치 전달에 중점을 두고 어떠한 속성도 드러내지 않는다. [It`s different] 캠페인의 두번째 광고는 카메라가 달렸다는 속성을 가치와 부합하여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동일한 휴대폰 모델(IM-31 00)의 다음 광고에서는 '바로찍어 바로보낸다'는 속성을 전달한다. 비록 외장형 카메라이지만 당시에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보낼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휴대폰은 대중화되어 있지 않았었다. 이후 SKY휴대폰 광고는 가치전달에 무게를 두고 하나의 광고에 하나의 속성, 편익만을 전달하고 있다. SKY휴대폰은 삼성, LG, 팬택의 휴대폰에 비해 기술력이 앞서는 것은 아니지만 비싸고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주입시키는데 성공함으로써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같은 기술력을 가진 다른 휴대폰보다 더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


2. 제품의 문화적 의미
1) 제품 상징주의의 역할
ex) 'theBodyshop'
참고문헌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nomy.co.kr
코리아애드타임즈(2008.09)
프라임 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73
더바디샵 http://www.thebodyshop.co.kr/
박카스 D http://www.bacchusd.com/
스카이 http://www.isk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 매너 국제에티켓
  • 행동방식에 대한 지식과 실천력이 기초한다.따라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위한 매너 즉 비즈니스매너는 현대 사회에서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비즈니스 매너란 사회적 관계나 경제활동 관계에 있어서 개인 또는 기업의 한 구성원으로서 모든 활동에서 받아들여지거나 요구되는 관습에 의한 행동방식을 의미한다. 이러한 행동방식은 문화적 전통과 가치관 및 사회적 기대에 기초한 상호이해, 친절, 예절, 능률, 상식에 의존한다. 따라서 비

  • 광고에서 들어나는 여성상
  • 가치관을 인식하는 것이다. 여성의 성은 그동안 마음껏 착취될 수 있는 대상으로 잘못 인식되어져 왔고 이러한 잘못된 인식들 때문에 여성의 성을 왜곡하는 잘못된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게 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사회의 잘못된 성 인식들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이와 관련한 시민운동과 행사 등의 활동이 많이 일어나야 할 것이다. 여성을 차별화하여 광고하는 제품에 대해서 여성소비자들이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책을 수립 하는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
  • 소비자는 종종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 및 활동이 특정한 생활양식과 연계되어 있다는 이유로 그것을 소비하곤 한다. 그 때문에 생활양식 마케팅 전략은 기존의 소비 유형에 제품을 끼워 맡춤으로써 그것을 포지셔닝한다.생활양식 마케팅 관점을 채용한다는 것은 소비자를 이해하려면 그들의 행동 유형에 주목하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활양식을 드러내는 제품을 사람들이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더욱 분명히 알아보기 위하여 다양한 제품 범주에

  • [정보화사회][정보사회]정보화사회(정보사회)의 개념,특징, 정보화사회(정보사회)와 교육,시민교육,컴퓨터교육,출판산업,교육과제
  • 가치관이 없는 채 아무렇지도 않게 발생하는 것이다.특히 자아정체감이나 가치관을 완전히 형성하지 못한 청소년에게 있어서 사이버 공간의 이러한 특성은 그 어떤 것보다도 위험하고 혼란스러울 수 있다. 인터넷이 점점 확산됨에 따라 음란정보의 무분별한 유입으로 청소년들에게 이미 많은 부작용들이 나타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있어 종래의 정보획득이나 교육의 장이 학교와 가정을 통해서였다면, 이젠 스스로도 얼마든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졸업][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미국과 영국의 광고가치비교연구- 지배적가치와 소구방식을 중심으로
  • 문화적 한계제 1 장 서론1. 문제제기 가치란 어떤 조건을 그 반대의 것보다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신념이다. 예를 들어, 미래 지향적인 사람들은 현재의 고난과 역경을 감수하면서 자신의 지위 향상에 투자를 하면서 낙관주의적인 성향을 보이지만, 과거 지향적인 사람들은 이미 지나간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후회하며 안타까워하는 비관적인 성향을 띤다. 개인의 자아실현과 성취감을 중요가치관으로 여기는 서양의 문화권과, 조화와 연대감을 중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