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역할에 차이점에 대한 토론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역할에 차이점에 대한 토론 자료
목차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역할에 차이점에 대한 토론 자료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역할에 차이점
교사역할의 차이점
유치원 ㆍ 어린이집 무엇이 다른가?
유치원과 어린이집 비교
본문내용
유치원교사가 되려면
반드시 유치원교사 2급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전문대나 4년제 유아교육과를 가셔야 합니다.
유치원교사2급자격을받게되면(전문제,4년제모두동일),
학교에 따라서 보육실습을 통해 1급 보육교사 자격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자격으로 유치원은 당연 취업가능하며, 어린이집도 취업가능합니다.
어린이집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보육교사 자격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평가 A형 표준화검사법 포트폴리오 평가
  • 자료 활용- 교육 정책 개선: 교육 과정 및 평가 방식 개선나. 지정형: 총 25점A형: 학번 끝자리가 1~5문제: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➂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5점) 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및 특징1. 출현 배경포트폴리오 평가는 1980년대 미국에서 교육 개혁 운동의 일환으로 등장했

  • [유아교육] 영아교육에 대해서
  • 유치원, 국 공립보육시설, 직장보육시설, 가정보육시설, 영아기및 걸음마기 영아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실제로 영아반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이나 시설에서는 영아를 데리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그들에게 적절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제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제한되어 있으며, 영아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의 역할 역시 그 전문성 여부에 대하여 인식이 모호한 실정이다. 또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자료가 개발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그러나, 최근 영아에 관한 학문적 연구와 관찰 등이 활발해지면서 영아에 관한 관심도와 영아의 능력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어 영아를 교육적 대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이순희․김미애․김희동, 1999).2세는 독특한 발달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알맞은 교육 내용의 제시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세아를 위한 교육내용을 제시해 보고 3세와의 연계성도 고려해 보았다.유치원 교사가(특히 초

  • 영유아교수방법론 2019 개정 누리과정을 고려하여 집단 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시오
  • 대한 관심과 존중을 보여주며 적극적으로 응답합니다.”말로만 하지 않고 예시를 창작해주는 것우리 이야기를 만들어보자! 한 번에 한 문장씩 네가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해봐!Ⅲ. 결론새롭게 시행된 개정 누리과정은 기존 누리과정과는 다르게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함에 있어서 교사의 자율성을 더욱 강조한 상태이다. 여기서 “자율성”은 학급이 지닌 고유한 특성이 잘 드러나도록 유아의 놀이를 중심으로

  •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원리와 특징,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구성주의 이론,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내용과 활동
  • 자료 제공① 재생용품의 활용 : 재활용 센터(remida center)→ 사물에 대한 새로운 관점으로 창의적이고 다양한 표상활동 촉발② 자연물의 활용 : 솔방울, 나뭇잎, 꽃잎, 과일, 조개껍질, 흙 등③ 공학적 기자재의 활용- 학습과 기록화를 위해 카메라, 녹음기, 컴퓨터, 스캐너, 비디오카메라 등 사용* 참고 문헌1. 강혜정 (1997)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의 기록의 효과에 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 김은희 (1997) 레지오 에밀리아 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