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사회복지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3. 마케팅 과정
4.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제
5.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전략
6.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1. 서론
비영리조직(NPO : Non-Profit Organization)이란 공공이익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설립되어 운영되는 조직을 말한다. 이러한 조직들로는 사회복지기관, 시민단체, 환경단체, 교육기관, 문화예술단체 등이 있다. 현대사회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는 정부의 기능과 역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간기구의 참여와 활동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비영리조직이 지역사회와 시민의 욕구를 실현하는데 있어 자원봉사수준의 활동을 넘어서면서 조직의 규모와 활동이 발전∙지속되기 위해서 운영에 필요한 재원확보가 가장 중요한 현안으로 대두되면서 재원마련을 위한 마케팅 개념의 도입이 요구되었다.
- 참고문헌
-
김형식외 공저, “사회복지행정론”, 2003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을 위한 마케팅 전략> 林速根, 대전대학교 2002이재환, “사회복지행정론”황성철 외 공저, “사회복지행정론”. 2001
<사회복지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김영숙, 김욱, 엄기욱, 오만록, 정태식 교육과학사 2002권육상 외 공저, “사회복지행정론”, 2004한국사회복지행정학회, “한국의 사회복지행정”, 1999이정서외 공저, “사회복지학개론”,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과 그 근거를 주요 이론(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심리적 개입기술 중 반영에 대해 설명하고, 적절한 예시를 들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점증하는 세계화 추세와 해외직접투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무역활동은 어떠한 영향을 받을 것인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이나 시설 등 1개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해당 기관에 대해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 느낌, 해당 기관의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신문사설이나 칼럼에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기사를 찾고,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의견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