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직업진로교육정의_직업전환교육센터현황_최근3년간장애학생진로현황_진로활성화방안(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특수아동 전환기 교육의 레포트 입니다.
1.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전환기교육과 직업진로교육의 정의를 쓰고, 시행령, 시행규칙에서 직업진로교육과 전환기교육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쓰시오.
2. 현재 우리나라에 소재하고 있는 직업·전환교육지원센터 현황, 2008-2010 장애학생 진로현황을 조사하고 장애학생 진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1.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전환기교육과 직업진로교육의 정의
2.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 [제정 2008.5.26 대통령령 제20790호]과 시행규칙에서의 직업진로교육과 전환기 교육에 대한 명시 내용
3. 2010년도 시 · 도별 직업·전환교육지원센터 현황(2010. 03. 현재)
4. 2008-2010 장애학생 진로현황
5. 장애학생 진로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주제 1: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전환기교육과 직업진로교육의 정의를 쓰고, 시행령, 시행규칙에서 직업진로교육과 전환기교육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쓰시오.

1.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전환기교육과 직업진로교육의 정의
󰋯진로 및 직업교육이란 특수교육대상자의 학교에서 사회 등으로의 원활한 이동을 위하여 관련 기관의 협력을 통하여 직업재활훈련· 자립생활훈련 등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2.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 [제정 2008.5.26 대통령령 제20790호]과 시행규칙에서의 직업진로교육과 전환기 교육에 대한 명시 내용

󰋯제17조 (전문인력의 자격 기준 등)
법 제23조제1항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격이 있는 진로 및 직업교육을 담당하는 전문인력”이란 특수학교의 정교사ㆍ준교사ㆍ실기교사의 자격이 있는 사람으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을 말한다.

1.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직업재활에 관한 전공을 이수한 사람
2. 진로 및 직업교육과 관련한 국가자격증 또는 민간자격증 소지자
3. 진로 및 직업교육과 관련한 직무연수를 이수한 사람

󰋯제18조(진로 및 직업교육을 위한 시설 등)
-중학교 과정 이상 각급 학교의 장은 법 제23조제2항에 따라 진로 및 직업교육을 위하여 66제곱미터 이상의 교실을 1개 이상 설치하여야 한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기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지부 등 해당 지역의 장애인 고용 관련 기관, 직업재활시설, 장애인복지관, 산업체 등 관련 기관과 협 의체를 구성하여야 한다.
-교육감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취업을 위하여 직업훈련실을 특수학교에 설치하고, 이에 필요한 인력과 경비를 지원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국립특수교육원 진로직업교육메뉴
*장애중등학생을 위한 전환계획(신현기외 옮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LG전자 인사관리
  • 3에 해당하는 50일분의 취직수당도 추가로 받게 됨. ․ 서울에 거주하는 B씨는 실직 후 지방노동관서의 소개로 부산에 있는 사업체로 면접을 보러가게 되었고 그 결과 그 업체에 취직되어 집도 이사를 했다. 이 경우 B씨는 면접을 보러가는 비용(광역구직활동비)과 이사비용(이주비)을 지급받게 됨. ․ C씨는 지방노동관서의 알선으로 실직 후 2년간의 직업훈련을 받게 되었다. 이 경우 C씨는 기본급 여를 소정의 지급 기간을 연장하여 2년간 계속 받으면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3〕경영혁신의 추진연혁 71〔그림 Ⅲ-14〕경영혁신의 추진영역 72〔그림 Ⅲ-15〕인재육성 체계도 81〔그림 Ⅲ-16〕2002년 교육훈련 82〔그림 Ⅲ-17〕2003년 교육훈련 전략과 중점 과제 84〔그림 Ⅲ-18〕DHL코리아의 2003년 교육체계도 85〔그림 Ⅳ-1〕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의 성공요인 및 장애요인 106〔그림 Ⅴ-1〕기업 내 인적자원개발의 기본 구조 114〔그림 Ⅴ-2〕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체제 구축방안 118〔그림 Ⅴ-3〕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모

  • 환경오염-수질, 대기, 토양오염의 원인과 해결방안
  • 방안을 조사함으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번 다잡고자한다. 다음 장부터 나올 레포트는 총 3개의 Part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 수질, 대기, 토양오염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논하였다.수질오염 part.1‘생활 하수’에 대하여< 목 차 >1. 생활하수란?(1)물(2)생활하수2. 생활하수의 실태(1)수질오염1 수질오염이란?2 수질오염의 원인3 수질오염의 형태 (2)수질 오염으로 인한 문제점3.생활하수의 공급과 처리 현황(1)물 공급 현황1 상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정의 과정과 절차 86나. 설문조사방법 87다. 설문조사의 결과 및 해석 885. 독서목록의 예시 102가. 예시 독서목록의 성격 102나. 인문 고전과 세계문학 교과관련 독서목록 103다. 교양을 위한 독서 목록 109Ⅳ. 독서교육 활성화 방안 1251. 독서교육과 교과교육 연계방안 125가. 협의의 교과교육과 독서교육과의 연계 방안 125나. 광의의 교과교육과 독서교육과의 연계 방안 1282. 독서교육과 평가와의 연계 방안 130가. 학교 수준에서의 학생 평가와 독서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전환기를 맞아 우리 사회가,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모습, 그리고 이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자칫 사회의 변화를 컴퓨터 처리 기술의 발달, 정보 통신의 발달 등 하드웨어 기술 발달로만 생각하는 단편적인 시각에서 결국은 사회의 변화는 곧 인간을 포함한 시스템의 변화로 귀결되는 사고로의 전환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으며, 교육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