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 이해]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작품 분석(부조리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줄거리
3. 『고도를 기다리며』를 통하여 본 부조리
4. 고도(Godot)의 의미는 무엇인가?
- 본문내용
-
2. 줄거리
제 1 막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는 고도를 기다린다. 그들은 지루한 시간을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하며 보낸다. 이 때 포조는 그의 늙은 하인 럭키를 끈으로 매 데리고 온다. 포조는 럭키에게 심하게 대한다. 그리고 계속 알 수 없는 짓만을 한다.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는 그들에게 시간을 보낼 재미있는 일이 없냐고 한다. 그러자 포조는 럭키에게 노래와 춤을 시킨다. 그들은 한참을 그렇게 놀다가 간다. 잠시후 한 소년이 들어와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에게 고도는 내일 올 것이라고 전해준다.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는 내일 다시 기다리자며 자러 가자고 한다. 그러나 둘 다 움직이지 않는다.
제 2 막
다음날 또 그들은 고도를 기다리며 전날과 같이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포조와 럭키의 흉내를 낸다. 그런데 갑자기 에스트라공이 막 달려가더니 잠시후 다시 와서 누가 온다고 말한다. 그러나 아무도 오지 않는다. 그 둘은 계속 고도를 기다리며 지루한 시간을 무엇을 하며 보낼까 궁리한다. 이 때 포조와 럭키가 지나가다가 넘어져 굴러 떨어진다.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가 그들을 구해준다. 그런데 포조와 럭키는 그들을 알지 못하고, 게다가 전날에 있었던 일들을 기억하지 못한다. 또 포조는 자신은 장님이고 럭키는 벙어리라고 말한다. 모두 알 수 없는 일이다. 그들이 가버리고 전날의 그 소년이 또 온다. 그리고 똑같은 소식을 전해준다. 그 소년 역시 아무 것도 기억하지 못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 일본의 저출산 정책_623
- [토끼야, 토끼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토끼프로젝트, 동물, 2011년, 새해프로젝트, 신묘년, 토끼띠,토끼똥, 생김새, 몸구조,종류
- 영아발달_최근 3년간 보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아학대 사건을 다룬 기사 2개를 검색하고, 요약하기(기사의 출처와 URL 기입) 그리고 영아학대가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과 대책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과제 작성할 것)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