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데이트 상황에서 맞이하는 대안 선택 과정에 작용하는 변수들의 관여도- 변수들 간의 유의성과 상관관계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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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A. 연구의 배경
B. 연구의 목적

2. 이론적 배경
A. 관여도의 정의
B. 관여도의 측정 방법

3. 연구 방법
A. 연구 모형
B. 조사 대상
C. 조사 절차
D. 연구 가설
E. 분석 방법

4. 가설의 데이터 기반 검증

5. 결론
A. 연구 결과의 요약
B. 연구의 의의
C. 연구의 한계점

6. 피 설문자 개인 분석 자료

7. 참고문헌

8. 부록
A. 설문지
B. 설문 답안

본문내용
E. 분석 방법
기본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엑셀을 이용하여 자료를 검증하였다. 가장 중심적으로 본 것은, 설정한 6개의 상황 변수와 7개의 독립 변수간의 관계가 얼마나 유의미한 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독립변수의 수치들이 규칙적이고, 체계적인 분류가 가능하면 T-검정을 이용하여 상관 관계를 계산하였으며, 수치들이 불규칙적이고 분류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산포도를 이용하였다. 또한, 수집된 자료 중, 나이와 자신이 생각하는 경제 등급의 두 항목은 그 편향이 극히 심한 까닭으로 상관 관계 도출 대상에서 제외하였다.

















4. 가설의 데이터 기반 검증
A. 여성의 관여도가 더 높을 것이다.


위의 자료중, 첫번째 도표에서는 붉은 줄이 전체 평균을, 파란줄이 남성 평균을 의미하며, 두번째 도표에서는 붉은 줄이 전체 평균을, 푸른 줄이 여성 평균을 의미한다. 남녀 간의 총 평균을 기준으로 계산한 결과, 모든 수치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일하게 만나는 위치 항목의 경우는 남성 평균이 71.14, 여성 평균이 69.63을 기록함으로써 남성이 높은 수치가 나왔으나 그 차이가 미미한 수준이다. 또한 영화관과 미용실의 수치 역시 영화관의 경우 남성 42, 여성 49로, 미용실의 경우는 남성 5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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