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백세주 중국주류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국순당 마케팅 사업부 인터뷰
* 포커스 그룹 인터뷰 응답지
* 조모임 일지
- 들어가기에 앞서 -
1. 조직명
2. 조직 목표
3. JWG 구성
4. 해외 진출 목표
5. 상황분석
(1) 중국시장 상황
(2) 중국 주류산업 분석
(3) 경쟁기업 분석
(4) 경쟁요인별 분석
(5) 포커스 그룹 인터뷰 분석
(6) SWOT 분석
6. STP 분석
7. 4P Mix 분석
8. 발전방향 및 전망
본문내용
(6-3) Opportunity(기회)
- 중국 내의 엄청난 한류열풍 : 대중문화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가수·영화배우·탤런트, 나아가 한국인과 한국 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까지 생겨나고 있다
- 국내 경쟁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 수년 전부터 중국에도 도수가 낮은, 다소 부드러운 고급술을 찾는 부류들이 많이 늘어났으며 그에 따라 고도주와 저도주의 중간 정도의 도수를 가진 우리나라의 소주가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상황
- 유명 브랜드에 높은 선호를 보이는 북경과 상해 소비자들 : 북경과 상해의 소비자들은 유명 브랜드에 높은 선호를 보이고 있으며, 소비가격에 둔감하고, 비교심리와 허영심이 강해서 자신만의 차별적인 제품만을 원하고, 과시적 심리를 가지고 있으며 식품의 고급화, 브랜드화, 고가화 추세가 두드러지는 트랜드로 나타나고 있음

(6-4) Threat(위협)
- 국내와는 다른 중국의 유통구조 : 관과 기관의 유통 단계의 지나친 개입과 통제 국가 상업기업 직원의 사익에 의한 유통단계 왜곡 제품 공급의 시기 적절한 공급 차질 유통 단계의 가격상승 및 특정부분의 유통독점 등 국내와는 다른 유통 환경을 갖고 있음
- 늘어나는 중국내의 경쟁기업 : 현재 중국 건강주 제조업체들은 대부분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비법’으로 지탱하고 있는 소규모 양조장의 형태를 띠고 있다. 하지만 건강주 업계에 GMP인증 제도가 도입되면서 백주 시장에 웰빙 바람이 일기 시작했으며, 일부 경쟁력 있는 중약 제조업체들도 건강주 시장 진출을 선포하고 나섰다

6. S T P 분석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본격적인 ‘국순당 전통주’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우선, 거대한 중국 시장을 여러 가지 세분화 변수를 통해 의미 있는 시장을 발견해 내야 한다. 따라서 거대한 중국 소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분석] 배상면의 산사춘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통해서 신생 업체의 제품을 사장 시키거나 아직 안정되지 못한 기반을 흔들어 놓는 등의 형태로 신생 기업 죽이기를 실시한다. 그러나 정통주 시장은 그러한 배타적 주류 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빠르게 성장 이룩하고 있다. 그 배경은 무엇인가?. 둘째, 현제 국순당의 백세주가 70%이상의 점유율로 전통주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후발업체인 배상면주가의 산사춘이 높은 성장률을 선전하고 있는 성공전략은 무엇인가?셋째, 활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 현지에서 철수를 하였다.철수 했던 기업들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에 치중하기 보다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적인 취향 맛을 제공하자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실패하였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

  • 국순당의 성공기업 경영 및 마케팅전략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국순당 기업개요1-1.기업소개1-2.기업연혁1-3.경영철학1-4.경영전략1-5.제품소개1-6.R&D2.국내주류시장분석2-1.외부환경의 변화2-2.주류시장현황2-3.소비자 분석2-4.국내 전통주 시장2-5.경쟁사 분석3.국순당 SWOT3-1.SWOT 분석3-2.SWOT 분석에 따른 전략제안4.마케팅 전략4-1.STP 전략4-2.마케팅 믹스(4PS)5.백세주 광고 홍보전략5-1.20대를 겨냥한 홍보전략5-2.온라인 홍보전략5-3.대학생을 이용한 프로슈머5-4.TV 및 매체를 통한 광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12(4) 국제마케팅 성공요인.15(5) 앞으로의 iRiver 성장 전망.

  • 하이트진로 기업분석과 하이트진로 일본,중국시장 진출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및 하이트진로 성공요인분석과 하이트진로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주류와의 만남) 진로가 처음 일본에 진출할 때 맺은 회사는 도쿄 인근 이바라기현의 가시마주류라는 회사이다. 90년 이후 급성자의 기틀을 마련하면서 진로와 판매계약을 맺으려는 문의가 잇따랐지만 진로는 가시마와의 거래를 끊지 않았다. 이 결과 신뢰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본의 유통망을 뚫을 수 있었다. ⑥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진로는 일본시장에 관한한 진로재팬에게 절대적인 경영을 위임하고 있다. 즉 진로재팬은 그동안의 좋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