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Lock & Lock`의 마케팅 분석 및 향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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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1]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1> 회사소개
<2> 제품소개
[본론2]
2. Lock&Lock 마케팅 분석
<1> 환경에 대한 분석
<2> 마케팅 전략 수립
(1) STP분석
(2) 4P분석
(3) SWOT분석
<3> 판매 후 고객관리
[본론3]
-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
(1) 락앤락의 성공요인
가.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신념
나. 선택과 집중
다. 위기를 기회로
라. 글로벌기업의 이미지
마. 성공적 판촉전략,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2)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
- 나아 가야 할 방향 및 향후 전략제시 -
[결론]

본문내용

다. 색상
: 뚜껑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투명한 용기가 주를 이루며 뚜껑색이 그린, 블루, 오렌지인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PRICE
락앤락은 초기 가격설정에 대하여 시장침투가격이 아닌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가 전력을 구사하였다. 즉, 일반 플라스틱 용기에 비해 20% 가량 비싸지만 품질 면에서는 인정을 받음으로써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마진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한 다양한 할인혜택을 줌으로써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였으며,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을 통해 패키지 상품을 구성하여 따로 구입할 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였다. 맞벌이 가정과 같이 상대적으로 생활수준이 높은 계층을 공략한다면 고가격 책정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제품 800원(100ml) ~ 8000원(9L) -------1600원․2000원(600ml)
고급제품 1600원(180ml) ~ 15800원(9L) ----- 3000원․3200원(600ml)
핸디락제품 7500원(4.7L) ~ 12800원(12L)

PLACE
가. 쇼핑몰 : LG eshop, 인터파크, CJmall, Hmall 등 대형 쇼핑몰
나. 홈쇼핑 : LG홈쇼핑, 농수산 등 국내 홈쇼핑 방송,
세계 최대쇼핑채널인 미국 QVC방송 등
다. 대형할인점 : E-MART, 롯데백화점, KIM'S CLUB, 농협 하나로 클럽,
프랑스의 하이퍼마켓, 홍콩의 Jusco 와 Parknshop 매장,
미국 유통회사(Heritage Mint)와 30개월분(1500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등 대형할인점을 통한 유통
라. On-line -Internet 락앤락 쇼핑몰(http://www.locknlock.com
),
기타 홈쇼핑


PROMOTION
가. 제품을 설명하는 홈쇼핑
: 미국QVC방송을 통해 성공(7분만에 5,000세트 매진)하였다. 국내에서도 홈쇼핑 적극 이용하고 있다.
- LG홈쇼핑의 2000 상반기 최대 히트상품은 락앤락 밀폐용기 세트로, 새지 않는 밀폐용기 라는 장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방송이 나갈 때마다 매진 사례를 기록하였다.
- CJ홈쇼핑은 "경제가 불황일 때 소비자들은 꼭 필요한 상품만 사기 때문에 패션 및 의류 는 판매가 떨어지는 반면 식품과 주방용품은 오히려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나. TV 광고
: 1편 -밀폐력 강조 / 2편- 보존성(음식의 신선도 유지)강조 / 3편-투명성 강조
고급스러운 광고를 통한 브랜드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였다. 또한 외 국인 모델을 기용한 tv광고를 이용하여 이국적인 분위기 보여준다.

다. 각종 환경캠페인활용 무료배포
: 주부들의 밀폐용기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믿을만한 신제품이 있다 하더라도 그동안 사 용했던 회사제품을 사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을 파악하여, 제품을 무료 배포함으로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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