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 및 인사제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2-1. 회사소개
2-2. 기업의 유래 및 성장과정
2-3. 회사 연혁
2-4. 한솔의 기업이념
2-5. 한솔 CI
2-6. 사업영역
2-7. 주요사업
2-8. 조직도 및 직군체계
2-9. 요약재무정보

Ⅲ. 산업소개
3-1. 종이의 정의
3-2. 시장 구조
3-3. 제지산업의 비중
3-4. 인쇄용지 수급 및 수출현황
3-5. 인쇄용지 판매 동향
3-6. 5 FORCE

Ⅳ.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
4-1. 4P 분석
4-2. SWOT 분석
4-3. STP분석

Ⅴ.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

Ⅵ. 한솔제지 인사제도
6-1. 한솔의 인제상
6-2. 한솔의 인사제도
6-3. 인재육성
6-4. 복리후생
6-5. 채용

VII. 인터뷰 - 한솔제지 인력 팀 인력과장

본문내용
특별광고 방법-지속적인 국내외 조림사업-소비자들에게 늘 푸른 이미지 각인
한솔 제지는 자사의 제품을 강조하는 TV광고는 하지 않는다. 대신, ‘한솔’이라는 그룹차원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를 한다. 한솔의 광고는 한솔이 추구하는 이미지인 ‘늘 푸른 한솔’을 잘 나타낸다. 한솔 제지의 특별한 광고 방법은 꾸준한 국내외 조림사업이다. 이 역시‘늘 푸른 한솔’의 이미지의 한 단면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길 수 있다.

② personal selling : 업계최초로 인터넷 쇼핑몰개설
한솔제지는 업계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웹 사이트 에서는 한솔제지의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가격표, 거래 내역을 자세하게 알 수 있다. 고객은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정확한 종이를 고르고 그 자리에서 인터넷으로 바로 주문할 수 있다.

③ sales promotion : 고객의 성공활동 심층적 강화
브랜드 파워증강방안연구(전략지종인 경우 브랜드 이미지 검증)
한솔 제지에서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고객의 성공활동을 심층적으로 강화 했다. 그리고 브랜드 파워를 증강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그 성과에 따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전략지종의 경우에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검증 받기로 했다.

4-2. 한솔제지 SWOT 분석
강점
․ 기업의 경쟁 우위성
․ 양호한 이미지 구축
․ ISO 14000획득 환경친화기업 선정
․ 제지산업을 위한 수직계열화
․ 제지업에서 기술력 확보
약점
․ 높은 원자재 해외 의존도
․ 한솔그룹의 유일한 주력산업
․ 사양 산업이라는 인식
기회
․ 종이 수요 증가
․ 아시아 제지시장의 잠재성 (중국)
위협
․ 환경의식 수준의 향상
․ E-book의 등장으로 인한


- 강점
① 기업의 경쟁 우위성
모기업인 한솔그룹은 현재 국내 30위 내의 대기업이며, IMF이후 구조조정으로 인하여 기업의 내실을 강화하였음. 또한 한솔제지는 현재 국내 제지용지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기업 내, 외부적으로 문제 되는 것이 없음
② 양호한 이미지 구축
한솔 제지는 제품을 강조하는 TV광고는 하지 않는다. 대신 ‘한솔’이라는 그룹차원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를 한다. 한솔의 광고는 한솔이 추구하는 이미지인 ‘늘 푸른 한솔’을 잘 나타낸다. 한솔 제지의 특별한 광고방법은 꾸준한 국내와 조림사업이다. ‘늘 푸른 한솔’의 이미지의 한 단면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기업의 선발)
  • 인사관리(기업의 선발)(THE RESEARCH OF SELECTION)-원론, 대기업, 중소기업, MOTOROLA-탐 구 목 표기업의 실사례를 통한 인사관리 선발의 이론적 탐구 탐 구 방 향인사관리 선발의 문헌 참조 & 각 기업(대기업 / 중소기업 / 외국계 기업(Motorola)의 실사례 연구-목 차-인사관리의 선발인적자원 선발의 관점선발의 기준 및 절차선발도구의 개발선발도구의 신뢰성과 타당성 그리고 선발비율내 용 요 약(Suammary)실 사 례 대 기 업나드리 화장품제일화재제일

  • [인사관리] 한솔재지의 인재육성 및 채용제도
  • 및 저작권, 특허, 기타 지적재산권과 기타 사내 각 전문부서에서 축적된 중점적인 정보.2.고객정보유출금지3.지적재산권-불법 소프트웨어 사용금지-지적재산권 소유4) 사회에서의 한솔의역할1.사회발전에 기여2.환경보호-늘 푸른 한솔의 실천3.정치활동 관련 주의-임직원은 재직 중 정당이나 공직의 선출직에 입후보 하는 행위는 금지 함.-근무시간이나 회사 내에서 정치적 활동은 일체 불허 함.4. 인사관리1) 인재상 한솔제지의 인재상은 크

  • [대기업][기업][지배구조][인사관리][구조조정][규제정책]대기업의 제휴, 대기업의 지배구조, 대기업의 인사관리, 대기업의 구조조정, 대기업의 규제정책, 대기업의 사외이사제도, 대기업의 신평가제도 분석
  • 인사관리유의적인 차이가 나는 인사관리적 특성변수는 노동이동성, 승진관리, 평가기준, 부하로부터의 신뢰 등인 반면, 인적자원의 중요성이나 조직몰입도의 경우 유의적인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노동이동성의 경우 경영자나 전문기술인력 할 것 없이 모두 타사로 옮기는 인원이 점차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것은 직무만족이나 조직몰입도가 낮아서라기보다는 최근 몇 년간 경제사정이 악화되었고, 신인사제도

  • [인적자원관리] 핵심인재인사관리 분석과 전망 - 삼성그룹의 핵심인재관리
  • 핵심인재 인사관리 분석과 전망 삼성그룹의 핵심인재 관리인적자원관리 반목 차핵심인재의 개념과 중요성현대 사회에서의 핵심인재의 중요성핵심인재의 개념과 특징삼성 그룹의 핵심인재 확보 전략 및 육성핵심인재 확보 전략 핵심인재의 육성 삼성 그룹의 핵심인재 유지 관리보상적 차원비 보상적 차원핵심 인재 관리의 실례핵심인재 중심 경영의 부작용과 대응결론목표: 본 보고서는 현대 기업의 필수 경쟁력으로 인식되는 핵심인재의

  • [졸업논문][경영학] 기업과 은행합병 이론 및 사례
  • 마케팅 솔루션 전문 업체이며 서치솔루션㈜은 지식 발전소의자연어 검색엔진인 엠파스와 옥션의 경매정보 서비스 등 검색솔루션 분야의 전문업체이다.IX. M&A 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M & A는 여러 경제 주체들에게 서로 다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어 진다. 그 중에서 몇 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기업의 측면에서 보면, 기업의 M & A는 기업의 자본금과 투자 재원의 보유 문제, 주식 관리와 정보, 경영진의 의식 구조 등에 영향을 미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