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략적 제휴의 이론과 유형
2.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3.전략적 제휴의 실패사례
4.결론
본문내용
-디스플레이 전문 제조 기업
-LCD, VFD 등 분야 선두
-디스플레이 시장점유
세계 1위


-테스크톱, 노트북용, TV 디스플레이 집중
-디스플레이 시장점유 세계2위
-삼성과 라이벌 기업


일본과 대만은 ‘타도 한국’을 외치며 제휴강화 등 공동전선 펼침.
해외기업들간의 전략적 제휴로 기술경쟁심화
세계 1,2위의 디스플레이 강국 위치 위협
삼성SDI와 LG Display는 상대방 계열사의 패널을 구매하지 않던 관행의 문제점 인식


[대우]
1965  - 신진자동차공업(주) 설립
1976 - 새한자동차로 회사명 변경
1978  - 대우,새한자동차 지분인수로 경영 참여
1982 – 대우자동차로 회사명 변경,
GM과의 전략적 제휴
1993  - GM와 합작관계 청산 홀로서기

[GM]
1897 - Ransom E. Olds가 5만 달러의 자금으로 회사 설립
1932 - Pontiac Motor 설립
1962 - 자동차 제작 7천5백만대 돌파
1972 - 신진자동차와 합작으로 GMK 설립
1982 - 한국의 대우자동차에 투자
1993 - 대우와 결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기업경영, 국제기업화,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 기술이전, 국제마케팅전략, 환위험관리
  • 국제경영 국제기업경영, 국제기업화,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 기술이전, 국제마케팅전략, 환위험관리목차국제기업경영A. 국제기업경영의 성격I. 국제기업경영의 개념II. 국제기업경영의 특성B. 국제기업화의 기본과제I. 국제기업화의 목적II. 국제기업활동의 유형1) 현지국에서의 마케팅 자회사의 설립2) 국제기술제휴3) 국제콘트랙팅과 턴키 오퍼레이션즈4) 국제합작기업5) 해외생산6) 관리계약7) 국제 콘소시움C. 다국적기업I. 다국적기

  • [국제경영론] PBS(B)- ABB PBS Joint Venture in Operation
  • 경영하는데 있어 많은 제약이 따른다. 또한 다국적기업이 현격한 기술격차를 이용하여 해외에 진출했던 1950~1960년대에는 합작투자보다 단독투자방식이 많이 이용되었지만, 경쟁이 격화되고 신기술이 지연되는 등 독점적 우위의 확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최근 들어 합작투자를 통한 해외진출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보통 기업들은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 또는 종합적인 협력관계가 필요할 때 합자투자(JV)나 전략적 제휴(Stratigic Alliance)등과 같은 형태를

  • 담보물의 물상 대위권
  • 경영하는데 있어 많은 제약이 따른다. 또한 다국적기업이 현격한 기술격차를 이용하여 해외에 진출했던 1950~1960년대에는 합작투자보다 단독투자방식이 많이 이용되었지만, 경쟁이 격화되고 신기술이 지연되는 등 독점적 우위의 확보가 어려워짐에 따라 최근 들어 합작투자를 통한 해외진출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보통 기업들은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 또는 종합적인 협력관계가 필요할 때 합자투자(JV)나 전략적 제휴(Stratigic Alliance)등과 같은 형태를

  • 닛산의 구조조정
  • I. 국제적 전략적 제휴II. 다국적기업과 전략적 제휴 1. 세계적 경영전략의 전개와 전략적 제휴 2. 다국적기업의 경영 글로벌화와 전략적 제휴 3.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 Ⅲ. 일본기업의 전략적 제휴 현황 1. 전략적 제휴의 성립목적과 동기 (日本企業의 事例) 2. 자동차산업에 있어서의 제휴 사례IV. 닛산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1. 닛산의 과거2. 닛산의 구조조정V. 닛산의 교훈과 우리기업에의 시사점I. 국제적 전략적 제휴최근, 국제적 전략제휴(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 목 차 -Ⅰ. 서 론1. 전략적 제휴의 최근동향과 전망2. 국제적인 전략적 제휴의 흐름3. 미국 기업의 현황Ⅱ. 본 론1.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1) 전략적 제휴의 정의 (2) 전략적 제휴의 목적 (3) 전략적 제휴의 유형 2.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Enterprise)(1) 다국적 기업의 정의와 탄생(2) 미국기업의 다국적화(3) 기업 다국적화의 과정(4) 다국적 기업의 규제3. 미국 기업의 특징(1) 경영자와 경영방침(2) 종업원의 의식(3) 미국의 기업의 비즈니스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