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여성소비자 대상 광고와 남성소비자 대상 광고의 메시저 전략(블랙빈 테라티와 칸타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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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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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 메세지 전략
2. 남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 – 칸타타
STP와 4P전략
전달되는 제품속성 및 메세지목표
광고 분석
광고에 따른 소비자 행동
3. 여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 – 블랙빈테라티
STP와 4P전략
광고 분석(성유리 편)
광고 분석(이효리 편)
광고에 따른 소비자 행동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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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소개 커피의 풍부한 맛을 즐기려는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아라비카 원두를 정통 드립방식으로 2중 추출하여 커피 고유의 맛을 배가 시킨 프리미엄 캔커피 - 시장상황롯데칠성(810,000원 1,000 -0.1%)음료(대표 정 황)는 프리미엄 원두커피 '칸타타'가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프리미엄 블렌드, 스위트 블랙, 블랙' 등 3종으로 출시된 칸타타는 주 타깃층인 20대~30대 남성들을 집중 공략한 결과, 매월 23%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성수기인 8월과 9월에는 30억 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며 출시 5개월 만에 100억 매출을 돌파했다. 매출 100억 원을 175ml 캔으로 환산하면 약 2500만 캔 정도가 된다.
세번쩨 컷은 아라비카 원두를 블랜딩 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중간에 ‘갓볶은 아라비카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라는 문구로 최소한의 이성적 정보제공(저관여 제품이므로) ->프리미엄 캔커피 이미지 인식을 위해 -> 언어적요소를 사용했다.
네번째 컷은 마지막 장면으로 고풍스러잔잔한 클래식과 고풍스러운 자택 모습을 매치시켜 프리미엄 캔커피 속성 또 한번 강조 했고
제품사진은 제품용기의 디자인의 독특성을 강조하고 있다.
- 표적시장집단에 전달할 제품속성
다이어트와 미용에 효과를 주는 매개체
(칼로리 제로(0)화, 변비 개선, 피부 건강, 동안을 유지하는데 좋은 안토시아닌 계통의 항 노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음)
- 광고 메시지 목표
A. 다이어트와 미용에 효과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다이어트와 미용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기존건강음료와는 차별된 제품속성 강조
B. 세련된 이미지
검은콩이라는 소재 자체에서 주는 토속적이고 어두운 색감에서 오는 이미지를 브랜드 네임과 용기 디자인을 강조하여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차별화된 이미지로 전환
C. 정보원천(빅모델)의 신뢰성 효과
이효리와 성유리라는 빅 모델을 채용한 광고 마케팅
(몸매·피부 미인 내세워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두 가지 효능을 누릴 수 있음을 강조)
D. 독특한 용기 디자인
용기 디자인도 독특하다. 용기 중간이 움푹 들어가 여자의 허리를 연상시키는 슬림형 패키지를 채택했으며 소비자들이 제품을 쉽게 쥘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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