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인간] CEO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한경희 생활과학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Ⅱ. 회사소개
1. 연혁
2. 인재상 (인사제도)▶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며 성취하는 인재
3. 핵심부서
Ⅲ. CEO 소개
1. CEO 이력
2. CEO 성향
Ⅳ. 조직문화
1. 직원을 가족처럼 - ‘해피아워(Happy Hour)'
2. 칭찬릴레이
Ⅴ. 제품소개
1. 스팀이용제품
2. 주방편의제품
Ⅵ. 성과
1. 정성적성과
2. 정량적성과
Ⅶ. 결론
1. 긍정적인 평가
2. 부정적인 평가
3. 한경희CEO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
- 본문내용
-
2. CEO 성향
1)준비하는 자세
▶ 신문읽기 모델로도 발탁된 신문예찬론자 한경희 CEO
▶ 신문을 통한 외국 시장 트렌드 읽기
▶ 여성은 어학 부문에선 남자보다 뛰어나지만 세상 돌아가는 시사적인 감각은 남자보다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여성 CEO가 되고 싶다면 신문을 더 많이 읽어야한다.
▶ 독서는 평생 해야 할 삶의 양식이고 신문은 독서에 빠지게 하는 원동력
"신문을 꼼꼼하게 읽다보면 외국 시장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특히 저희처럼 주부를 고객으로 둔 회사들은 유행하는 디자인 제품기사가 나오면 놓치지 말고 읽어야 한답니다." 스팀청소기로 유명한 (주)한경희생활과학을 이끄는 한경희 사장(43). 그는 남다른 신문 예찬론자다. 시장을 탐색하던 1997년부터 읽어온 신문ㆍ경영 잡지만 10여종이다. 신문을 통해 경기흐름을 비롯해 금융지식, 디자인 트렌드까지 읽어낸다는 그가 지금껏 모아둔 신문 기사만 해도 스크랩북으로 50권이 넘는다.
이런 열정 때문일까. 한국신문협회(회장 장대환ㆍ매일경제 회장)는 한 사장을 `신문읽기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했다. 미국 현지 법인 설립을 위해 장기 체류 중인 한 사장은 전화통화에서 "신문은 기업 성장의 문을 열어주는 비밀 열쇠"라며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우리의 경제를 이끌어 나갈 젊은이들이 신문을 사랑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하지만 그도 처음부터 신문에 빠져든 것은 아니다.
입시공부를 팽개치고 책 읽기에만 몰입하던 독서광이었지만 신문은 의무감으로 하루에 한 번 정도 읽었단다. 그러나 상황이 바뀌었다. 2002년 회사 설립을 앞두고 신문 종류를 늘리기 시작해 현재는 매일경제를 포함 4개 일간신문을 매일 읽는 신문 마니아로 변신했다. 경영 잡지도 7종을 구독한다.
한 사장은 "CEO가 되려니 모르는 게 너무 많았다"며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경영지침서가 신문이었다"고 설명했다.
한 사장은 특히 여성일수록 남자보다 더 많이 신문을 읽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성은 어학 부문에선 남자보다 뛰어나지만 세상 돌아가는 시사적인 감각은 남자보다 떨어지는 경우가 있죠. 여성 CEO가 되고 싶은 분이라면 신문을 더 많이 읽어야 하는 이유가 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