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작가 캐롤 처칠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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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생애
2. 대표작들
「버킹햄셔에 반짝이는 불빛」(1976)- 첫 번째 페미니스트 작품
「클라우드 나인」(1979)
「최상의 여성들」(1982)

맺음말
본문내용
서론
영국의 극작가 중에서 여성극작가가 차지하는 비율은 10~15%에 불과하다. 게다가 여성 극작가로서 명성을 얻은 극작가는 다섯 손가락도 남아돌 지경이다.
이러한 남성 중심의 영국 연극계에서 캐롤 처칠은 여성의 경험을 다루는 작품을 써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침체돼 있던 영국 극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그러나 팸 젬스, 캐롤 처칠과 같은 페미니스트 극작가가 영국 극단에서 자리를 잡기까지는 오랜 세월과 노력을 필요로 했다.

본론

1. 생애
1938년 9월 3일 런던에서 영국의 중산층 가정인 만화가 아버지와 모델이며 배우였던 어머니 사이에 태어났다. 1956년 옥스퍼드 대학교 레이디 마가렛 홈 칼리지에 입학하기 이전부터 글을 쓰기 시작한 처칠은 이미 옥스퍼드대학 재학 중에 「아랫층」(downstair),「근사한 시간 갖기」(Having a Wonderful Time),「편안한 죽음」(Easy Death)등을 대학 무대에 올리게 된다. 옥스퍼드 대학 재학시 극작가로서 수련은 1972년 처칠을 런던 무대로 등단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1972년은 극작가 처칠에겐 큰 전환점이 된 해이다. 그 이후부터 처칠은 본격적으로 영국 연극계에서 주목받는 극작가로 부상하여 나아가서 현대 연극의 주요작가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옥스퍼드 대학 졸업 후 10년 이상 처칠은 무대를 위한 희곡작품을 쓰지 못한다. 변호사 데이비드 하터와 결혼하여 아들 셋의 출산과 여러 번의 유산으로 인해 극작가로서의 그녀의 활동이 위축되었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처칠은 라디오를 위한 극작으로 자신의 창작 활동을 제한 시켰는데, 그 이유는 비교적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처칠이 이 시기에 겪은 갈등인 모성을 택하느냐 아니면 여성 평등 또는 여성의 자립을 위해 투쟁하느냐는 계속 그녀 작품의 중심 테마로 등장한다. 이 시기에 처칠의 정치의식이 형성된다.
그녀의 정치 의식은 정치적 사건에 대한 울분에서 나왔다기 보다 개인적 경험에서 온다.1960년대의 라디오 극쓰기의 원동력은 가정에서의 여성 역할로 인해 극작가로서 활동이 제한 받는 것에 대한 불만스러움에서 온다.
또 한편 처칠의 라디오 극작 경험은 처칠의 무대 연극 기법에 독특한 개성을 부여한다.
라디오 극은 무대 연극과는 다른 이점을 가지고 있다. 무대 연극보다 시공에 있어 자유롭기 때문에 무대가 가지는 제한을 뛰어넘을 수 있다. 라디오 극의 장점은 장면이 짧고 시공의
참고문헌
김종선,「영미드라마강론」,(계명대학교출판부,1970),P151~155
최영 , 「현대 영어권 극작가 15인」,(동인,2001),P5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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