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성공 경영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1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강원랜드”
상황분석
문제제기
전략수립 및 실행
최종정리
본문내용
Summary
1999년,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중심 가치로 내걸고 국내 최초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인 “강원랜드”가 2003년 4월에 메인 카지노와 테마파크를 개장 하였다.

그 전까지 스몰 카지노와 호텔만으로도 연간 4000 억 원 이상의 매출과 2000억 원 이상의 순이익을 올렸던 강원랜드는, 메인 카지노와 테마 파크 오픈으로 인해 패밀리 리조트로의 발판을 갖추게 되었다.
게다가, 주 5일 근무제의 확대 시행이 점차 가시적이 되어감에 따라 레저 인구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어 강원랜드의 미래는 호기에 가득 찬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외부 환경이 그렇게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다.
근본적으로 ‘강원랜드=카지노’라는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박힌 데다가, 정작 카지노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패밀리 리조트가 온 가족이 오기에 곤란한 도박장으로 인식된다면, 이는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또한 2005년 이후 폐광 지역 이외의 지역에서도 내국인 출입 카지노 설립 허가가 내려진다면 카지노로서의 지위에도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랜드가 카지노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종합레져타운’으로의 새로운 포지셔닝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강원랜드의 새로운 이미지와 변화된 내용을 알릴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카지노 사업에서 종합레저사업으로 확장함으로 인해서 긍정적인 이미지의 장기적인 수익모델
구축이 가능해진다
카지노에 비해 종합레저타운으로서의 홍보가 매우 미비한 상황이다
경쟁시장으로 진출함으로 인해서 광고 / 홍보의 강화가 필요하다

Las Vegas Casino Resort 의 성공 요인
카지노 외의
다른 문화사업에 주력
카지노 외의 다른 가족, 휴양 단위의 target 고객에 중점을 맞춤
엔터테인먼트, 놀이공원, 공연 듣 여러가지 복합 문화공간 개발
가족 중심의 휴양 오락 도시로 거듭남

다른 곳 과의 차별화
라스베가스에서만 볼 수 있는 대규모 공연, 다양한 볼거리, 특징이 있는 다양한
resort, plus 카지노와의 조화로 다른 놀이 문화 파크와의 차별화 전략


다양한 전략들이 IMC 차원에서 실행되어 효과적으로 전달 되어 붐을 일으킴
Player’s club 멤버쉽 카드, Vacation 패키지, 매거진 같은 special promotion등으로 실행
대형 콘서트 등 문화행사와 resort 들만의 unique 한 feature로 홍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창업론 4학년 공통] 1 성공한 관광기업의 창업 배경과 창업 전략 설명, 코로나19 영향으로 나타난 창업의 문제점과 대처방안
  • 성공한 관광기업의 창업 배경 - 강원랜드1) 창업 배경2) 창업 전략2. 성공한 관광기업의 창업 전략 - 강원랜드1) 목표시장 분석(1) 사업목표 (2) 경쟁 우위2) 소비자 분석(1) 인지 (2) 정보탐색 (3) 대안 평가 3) 경쟁자 분석(1) 기술혁신성 (2) 생산 (3) 재무/자본조달 (4) 경영관리 (5) 마케팅 (6) 고객기만4)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코로나19 영향으로 나타난 창업의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설명1) 코로나19 영향으로 나타난 창

  • 폐광지역 카지노 사업을 통해 바라본 지역경제활성화 정책사례 보고
  • 강원랜드의 정부소유 주식 지방자치단체에 지분 이전 ☞ 민․관 공동출자기업 설립  ☞「도박중독치료센터」지역복지센터로  운영주체 변경    ☞ 스몰카지노 외국인, 전문게이머 전용 시설로 개선 결 론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카지노사업을 포함한 종합적인 레저관광단지로서의 육성 -건전한 한국형 카지노문화의 조기 정착-카지노사업과 연계한 지역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 수립-지역주민 의견 수렴 및 참여의 보장 / 확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경영에 어려움을 갖고 있으며 계절적인 제한요소를 극복하기 위해서 워터파크등을 병행하여 경영한다. 북한에 스키리조트를 개발하게 되면 금강산 관광과 특별한 북한의 문화체험 그리고 온천과 같은 활동과 병행하면 스키리조트의 계절성을 극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스키드라마를 통한 외국 관광객 유치드라마를 통한 홍보효과의 사례로는 첫째, 드라마 모래시계의 정동진을 들 수 있다. 소나무 한 그루외엔 아무 것도 없던 동해의 바닷가 마

  • [졸업][관광경영] 한국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강원랜드의 설립에서부터 향후정책 방향 및 폐광지역 카지노 외국개발 사례에 대해 살펴보았다.제 5절에서는 내국인 출입 허용, 세제상ㆍ규제상 등 우리나라 카지노가 직면하고 있는 여러 문제점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과제를 제시하였으며본론의 마지막인 제 6절에서는 카지노 산업의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카지노 산업의 인식 정립 및 수요증대를 위한 내국인 출입 허용 문제, 홍보를 위한 마케팅전략, 법ㆍ제도적 개선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였

  • [카지노산업] 라스베가스 VS 강원랜드 비교분석
  • 경영 분석1)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비교와 강원랜드의 나아갈 방향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쳐 카지노산업의 성공사례인 라스베가스의 경영전략을 알아보고 앞으로 강원카지노 리조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조사하였다.1카지노 시장의 세분화 및 표적마케팅 실시라스베가스- 캘리포니아 호텔 : 하와이 주 출신의 미국인- 프리몬트 호텔 : 텍사스를 주요 표적대상으로 함- 하드 록 호텔 : 20대부터 30대 전반의 젊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