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의 사업분야와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적기업의 사업분야와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목적
목차
사회적기업의 사업분야와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목적
1. 사회적기업의 사업분야
환경∙에너지 분야
교육분야
문화예술분야
지역개발 분야
보건/건강 분야
사회복지분야
소셜벤처(Social Venture)
2.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목적 실현
●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목적 사례
일자리제공 및 노동통합
사회서비스 확대
자원순환 및 환경개선
지역활성화
제3세계 지원
본문내용
사회적기업에게 ‘사회적 문제는 곧 사업기회’ 라고 합니다.
사회적기업은 해결해야 할 사회적문제를 고객가치로 재구성해 비즈니스 모델화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업운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회적기업은 교육, 환경, 보건, 복지, 문화예술, 지역개발, 대안에너지 등 해결해야할 사회문제의 전 영역에 걸쳐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경∙에너지 분야

환경, 에너지 분야의 사회적기업은 자원순환, 환경보전 등의 사회적목적을 실현하는 가운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재활용품 분리수거 및 판매, 재활용 자선가게 사업영역에서 많은 사회적기업이 활동하고 있으며, 외국의 경우, 태양열, 풍력을 이용한 에너지협동조합 형태의 사회적기업의 사례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는 생태여행, 친환경 유기농업, 도시의 음식물쓰레기를 퇴비화하여 친환경 채소를 재배해 공급하는 도시 로컬푸드 등 다양한 환경, 에너지 분야 사회적기업이 출현하고 있습니다.

교육분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기업마케팅전략,사회적기업사례,기업의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사례,빅이슈,Big Issue
  • 기업 사례 (1,2)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의 변화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재화,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의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조직 『빵을 팔기 위해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파는 기업』1.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목적추구영업활동수 행“이윤의 2/3이상을 사회적 목적에 재투자”사회적 기업`사회적 기업이란?사회적 기업의 특징 취약계층에 일자리, 사회서비스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사회적목적

  • 사회적기업의 현황, 문제점, 사회적기업의 개선과제 분석
  • 사회적기업이 모색되었다. 특히 사회적기업 제도는 노동부의 사회적일자리 정책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전개되었으며 이러한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경제에 의한 새로운 기업형태로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의 특성과 공공성을 우선시하는 사회적 특성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은 이윤극대화를 추구하는 전통적 기업관과 사회서비스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공익적 목적을 동시에 지닌 제3의 경제 영역이라 말할 수 있다.사회적기업은

  • 사회적기업 개요, 현황, 문제점, 사회적기업 개선방향
  • 사회적기업육성법이 시행됨으로써 지금까지 공공근로사업, 자활사업, 사회적 일자리 사업으로 이루어지던 정부의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사업이 사회적기업을 중심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다(조영복, 2008).2) 사회적기업의 개념사회적기업육성법 제2조 제1항에 의하면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기업이라는 조직체와 경영이라는 행위에 대하여 과학적인 연굴를 하는 논리․실증학문1.연구대상의로서의 조직조직-동일의사체 특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인간의 집합체2.연구대상의로서의 행위제3절 기업이론1.기업의 의의와 특성기업-이윤추구의동기에 의해서 운영되는 경제․기술․사회시스템의로서의 생간경제의 조 직체(1)이윤추구의 동기①극대이윤:한계수입이 한께비용과 일치하게될때 실현 소비자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사업이 되었다. 그바탕이 바로팬과 팬덤으로 그들이 창출하는 수요와시장의 규모는 현대의 그어떤 산업보다도 거대하다. 한국에서 음반1백만장이 팔리면 매출액이 1백억원이다. 그성공여부가 쉬운것은아니나 댄스가수한명이나 그룹하나를 잘기획 하면튼튼한 중소기업하나와맞먹는사업이 가능해진다는 계산이다. 하지만 이계산은 우리가 생산한한 가수의 콘텐츠를 국내에서만 소비할경우에 해당하는 단순계산이고 동일콘텐츠의 소비영역이 위성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