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히트의 연기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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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지적 훈련에 관하여.

브레히트의 연기자들에게 있어서 훈련 받는 사람들이 현재를 포함한 역사에 대하여 공부를 하는 것은 기본조건이었다. 역사적 조사는 거의 불가피하게 질문하는 사람들의 놀라움과 부딪히게 되어있다. 우리는 너무나도 당연시하는 일에 대해서 원인을 물어 그 세부사항들을 알아 나갔다. 브레히트가 그의 배우에게 처음의 연극적인 이상이나 부분적인 것에서 그 느낌을 나중에 다시 찾기 위해서는 필기를 하라고 충고하는 것은 그가 리허설이 얼마나 놀라움의 틈을 메꾸어 줄수 있는지 알기 때문이다. 베를리너 엔셈블의 훈련받은 연출가들이 리허설을 보고 다른 의견을 적어줄 것을 요청 받았을 때 같은 일을 하는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음을 생생하게 깨닫게 되었다. 개성적인 행동에 놀라지 않는 배우들은 브레히트의 연기자가 아니다. 브레히트에 의하면 이런 것들은 역사적이라기 보다는 정신적으로 부족한 것이다. 갈릴레오의 주장 철회는 역사적으로 불가피한 것이었고 삶을 갈망하는 사람들이 증가한다고 해도 그 사회가 더 안전해 진다고 확신할수 있는 것은 아니다. 브레히트의 작가로서 그리고 트레이너로서의 일관된 계획은 일상을 혼돈 시켰으며 필요성에 대해 의문하게 만들었다. 암시적으로 그는 충분한 호기심으로 공동제작에 있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배우가 되었다. 이것으로 파업중인 피터 브룩은 거의 강제적으로 베르린 앙상블에 초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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