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잠들어 있던 거대한 시장, 중국에 도전하다
❏ 중국의 타이어 산업 현황
❏ 중국엔 아무나 못들어 온다고?
❏ 내우외환 - 쉽지 않았던 IMF 위기 속의 공장 건립
❏ 생산성 극대화의 비결 - 나도 한국타이어의 직원이다!
❏ 고가정책을 통한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 유통망을 장악하는 자가 시장을 장악한다
❏ OE 마켓 개척 - 중국 시장 1위의 신호탄
❏ 창고가 무용지물? 진출 3년만에 흑자로 전환하다
❏ Earning Surprise! 한국타이어, 세계를 놀라게 하다
❏ 미래를 보는 눈 - Global 시대에 생존하기 위하여
❏ 첨 부 자 료
본문내용
중국의 타이어 산업 현황

중국의 타이어 산업은 약 7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최초의 타이어는 1934년 상해대화 고무공장에서 생산되었으며 90년대 초까지 중국타이어 산업은 정부의 타이어산업보호정책과 자력갱생의 기치하에 비교적 안전한 생산체계를 이루어 왔다. 따라서 산업기술 수준과 제품품질 또한 완만하게 개선되어 왔고, 더불어 원재료와 설비의 대부분의 국산화를 실현해 왔다.

전반적으로 중국타이어(특히 Bias Tire) 산업은 장애가 적고 제품제조가 성숙되었으며, 기술수준이 높지 않다. 최근 20년 동안 자동차 산업 발전속도에 따라 타이어 수요가 증가되고 중국타이어 산업의 높은 수입관세(30-50%)와 수입쿼터 등 비관세 조치의 보호로 고수익 산업이 되었다. 이러한 높은 이익의 유인과 산업주관부서의 낮은 통제력으로 인해 최근 10년 동안 중국에는 대량으로 타이어 공장이 설립되었다. 외국계 타이어 공장도 거의 최근에 설립된 것이다. 이렇게 우후죽순처럼 설립된 중국의 타이어 공장은 현재 300개가 넘지만, 대부분이 규모가 작고 기술력이 낮으며 제조설비가 낙후한 영세 기업들이다.

이렇게 정부의 통제가 전무한 상태에서 중소기업의 중복된 공장 건설은 생산능력 과잉을 가져왔고, 최근 몇 년 동안 바이어스 타이어(Bias Tire)의 공급초과 상태를 유발했다. 때문에 중국정부는 타이어 산업의 제품구조 조정을 위해 2001년 1월 1일부터 ‘자동차 타이어’ 세금항목에서 래디얼 타이어(Radial Tire) 에 대한 내수 소비세를 폐지하는 등, 바이어스 타이어를 통제하고 래디얼 타이어를 중점 발전시키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바이어스 타이어에서 래디얼 타이어로의 전환은 이미 세계적인 추세이고, 세계 시장에서 래디얼 타이어 생산량은 90%에 달한다. 하지만 중국의 래디얼 타이어 생산비율은 1998년 22.1%, 2002년 38.7% 로 그 비율이 매우 낮다. 중국정부는 세계시장의 이러한 추세에 따라 화학공업 ‘十五’ 계획에서 2015년 래디얼 타이어의 비율을 80% 수준까지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타이어 산업은 자동차의 부품산업인 만큼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커다란 관계를 갖는다. 중국의 자동차 생산량은 최근 매년 50만대 이상의 증가량을 보이고 있다. 중국정부가 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사례
  •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사례목차 -서론회사 소개 및 회사연혁진출배경 -본론중국타이어 산업현황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전략브랜드 포지셔닝 전략SWOT 분석4P 분석성과-결론시사점한국타이어 소개-세계적인 타이어 업체 한국타이어는승용차 ,SUV, RV, 트럭 , 버스용의 고품질고성능 타이어를 생산하는 업체-전세계 185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세계 7위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며 5개의 지역본부 20여개의 해외지사 및R&D센터에 14.000 여명의 직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연구-목차-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한국타이어 개요(2) 기업 History(3) 한국타이어 경영철학2. 한국타이어 기업성공요인3. 한국타이어 기업핵심역량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5.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사례 - 한국타이어
  • 중국시장 진출 사례한국타이어목차서론1.기업소개2.중국시장 진출동기 및 연혁3.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 원인본론1.한국타이어의 경영전략2.VMS3.SWOT분석4.5C분석5.STP분석6.5P분석결론 및 시사점서론1.한국타이어 소개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주)으로 출발하여 1968년 사명을 한국타이어제조(주)로 변경하고, 기업공개로 상장회사가 되었다. 국내 선발 타이어 제조회사로서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1973년 일본 요코하마橫濱고무(주)와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목 차서론 1. 이건 산업 1.1 회사소개1.2 해외투자의 배경1.3 이건산업의 솔로몬군도진출1.4 애로사항과 극복2. 한국타이어 2.1 회사소개2.2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배경2.3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2.4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소3.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 Hyundai Motor India) 3.1 인도시장진출 배경3.2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성공요소3.3 애로사항과 극복결론 서 론해외직접투자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 한국타이어만의 독특한 전략 13향후 전략 및 제안 - 15결론 - 178. 참고자료 - 18(Summary Report)한국타이어는 98년도에 중국진출에 성공하여 현재 중국시장 내에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굴지의 업체이다. 중국시장내의 경험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전략적인 계획을 세우고 공격적인 진출을 통해 성공적인 FDI를 이끌어 냈으며, 다른 기업들에게 있어서도 모범 사례로 꼽히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