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케팅(SWOT, 4P, STP, 마케팅믹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5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out CocaCola
Company
How becoming
(코카콜라의 탄생)
SWOT 분석
STP 전략
4PS 분석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 본문내용
-
약점분석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모든 광고와 마케팅 예산이 주력제품 중심으로 수립
주력제품이 아닌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차세대 제품들이 상대적으로 소홀히
취급
표준화 전략의 한계
차별화 된 시장에서의 일률적인 메시지 광고의 한계 존재
유통전략에서의 한계 :미국이나 서구-소비자중심 유통 , 한국 – 딜러중심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직무평가는 단기 판매실적에 국한되는 경향
단기 판매달성이라는 목표에 치중
잦은 인사이동
로컬 전략에 일관성을 잃게 하는 원인을 제공
기회 분석
유통경로의 다양화
금융실명제 정착 -> 도매상 급격히 감소-> 유통질서 점차 안정
=생산업체과 소매점의 직거래가 활성화
지리적 및 기상 변화로 인한 시장확대
소련의 붕괴-공산권 국가들 세계 시장 통합
연평균기온이 점점 상승
스포츠 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비롯
전 세계 젊은 세대들과의 연계 강조전략
4Ps - Place
코카콜라의 빨간색 – 색상의 특징과 제품의 특징이 잘 부합된 대표적인 사례
스펜서체 로고 –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사를 대표
1893년 최초 상표로 등록
병의 디자인 – 미국의 젊은이에 의해 고안. 타이트하게 달라붙은 여자의 주름치마를 보고 생각해냄.
4Ps –가격
평균 가격은 941.25 원
(1.51 패키지를 기준)
같은 용량의 패키지 가격 비교 - 코카콜라의 가격이 44~45%, 23~24% 가량 높다.
콜라와 같이 꾸준히 자리를 지켜온 스텐디 제품은 신제품 등장에 타격을 받기는 마련이나, 콜라 시장내에서는 거의 독보적이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54187***
(2019.06.17 18:45:05)
- 출처가 대충적혀져있고 정보가 부족함
- 38731***
(2019.05.26 22:05:14)
- 굿이에요 아주대박굿굿
- i***
(2018.05.21 14:40:34)
- 자료가 제가 찾던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63936***
(2017.12.08 13:33:42)
- 조아용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dasa1***
(2016.11.24 13:30: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