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케팅(SWOT, 4P, STP, 마케팅믹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CocaCola
Company
How becoming
(코카콜라의 탄생)
SWOT 분석
STP 전략
4PS 분석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본문내용
약점분석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모든 광고와 마케팅 예산이 주력제품 중심으로 수립
주력제품이 아닌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차세대 제품들이 상대적으로 소홀히
취급

표준화 전략의 한계
차별화 된 시장에서의 일률적인 메시지 광고의 한계 존재
유통전략에서의 한계 :미국이나 서구-소비자중심 유통 , 한국 – 딜러중심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직무평가는 단기 판매실적에 국한되는 경향
단기 판매달성이라는 목표에 치중

잦은 인사이동
로컬 전략에 일관성을 잃게 하는 원인을 제공


기회 분석
유통경로의 다양화
금융실명제 정착 -> 도매상 급격히 감소-> 유통질서 점차 안정
=생산업체과 소매점의 직거래가 활성화
지리적 및 기상 변화로 인한 시장확대
소련의 붕괴-공산권 국가들 세계 시장 통합
연평균기온이 점점 상승
스포츠 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비롯
전 세계 젊은 세대들과의 연계 강조전략


4Ps - Place
코카콜라의 빨간색 – 색상의 특징과 제품의 특징이 잘 부합된 대표적인 사례
스펜서체 로고 –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사를 대표
1893년 최초 상표로 등록
병의 디자인 – 미국의 젊은이에 의해 고안. 타이트하게 달라붙은 여자의 주름치마를 보고 생각해냄.


4Ps –가격
평균 가격은 941.25 원
(1.51 패키지를 기준)
같은 용량의 패키지 가격 비교 - 코카콜라의 가격이 44~45%, 23~24% 가량 높다.
콜라와 같이 꾸준히 자리를 지켜온 스텐디 제품은 신제품 등장에 타격을 받기는 마련이나, 콜라 시장내에서는 거의 독보적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54187***
    (2019.06.17 18:45: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출처가 대충적혀져있고 정보가 부족함
  • 38731***
    (2019.05.26 22:05:1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굿이에요 아주대박굿굿
  • i***
    (2018.05.21 14:40:3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자료가 제가 찾던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63936***
    (2017.12.08 13:33:42)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조아용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dasa1***
    (2016.11.24 13:30:17)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코카콜라 마케팅 STP,4P전략분석/ 코카콜라 향후전망연구
  • 코카콜라마케팅케이스 연구INDEX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브랜드개요(2) 코카콜라 기업성장과정2. 시장상황분석3. 5 Force Model 분석4. 코카콜라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코카콜라 STP전략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1) 캐릭터

  • 코카콜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코카콜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코카콜라마케팅사례와향후전략방향 연구=목차=1. 코카콜라 기업소개2. 코카콜라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코카콜라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코카콜라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e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프로모션전략 (Promotion)6. 코카콜라 향후전략방향 제시1. 코

  • 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제시 파워포인트
  • 콜라코카콜라를 위협하는 도전정신다양한 환경의 인력확보로 조직문화 쇄신KFC, 피자헛 등과의 공동마케팅 전략강점 약점기회 위협- 국산 토종브랜드 - 저렴한 가격-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음- 자금력 부족 (지속의 어려움)- 유통망 부족- 탄산감과 청량감이 부족- 민족주의 마케팅의 한계- 콜라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월드컵, 올림픽 등 애국심 고취의 기회- 음료시장의 다각화- 생활수준과 패턴의 변화- 진입장벽이 높음SWOT 분석STP 분석 (설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마케팅의 관점이 10대에서 20대의 초점에 맞추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2. 새로운 마케팅 대안과 사례① 다이어트 초코파이 개발지금 여성들의 최대의 관심사는 다이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가 많이 즐겨먹고 있는 초코파이는 사람들에게 고 칼로리로 인식되고 있어 새로운 다이어트 초코파이 개발을 생각하게 되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머쉬멜로우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주어야한다.스낵류인스턴트 식품초코렛(1/2개)274K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리바이스 Levi’s 마케팅성공사례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Levi’s목 차국제마케팅 개념.1) 마케팅의 정의① 마케팅이란? ② 국제마케팅이란?2) 국제마케팅① 국제마케팅 믹스전략 ②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③ 국제마케팅의 발전과정④ 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국제마케팅의 사례- Levi’s1) Levi’s 역사① Levi’s Jean의 탄생② Levi’s 코리아③ Levi’s 최근상황2) Levi’s 전략 ① Levi’s SWOT 분석* Levi’s 경쟁사 분석② Levi’s STP 분석③ Levi’s 4P 전략3. Levi’s의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