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유통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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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하이마트 is…
기업 소개
한국 가전 유통시장 분석
경쟁자 분석
핵심역량
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외부 환경 분석
►아날로그 가전사업 => 디지털 사전사업
- 2007년 디지털 TV보급률 78% 달할 듯

►양극화 현상
- 고성능, 고품질의 제품과 일반적이고 저렴한 가격의 제품

►각 경쟁업체들간 점유율 경쟁 치열
- 전자랜드 21, 디지털프라자, 하이프라자, 할인점등

독특한 종업원 관리
►사원 지주제 도입
-전체주식의 70% 사원소유

►철저한 복리후생
-연봉제 도입, 성과급 지급
-사원의 가족에게도 복리후생 철저

►세일즈 마스터 자격증
-판매에 관련된 전문 지식등을 갖추고 있는 판매업무
전문가에게 부여 하는 판매 전문 자격증

Promotion strategy
효율적인 광고 마케팅
► 친근한 광고 이미지와 CM송 사용
► 하이마트의 광고가 그시기 가전제품 트렌드
-시기별, 행사별 광고 선정

전자제품은 하이마트라는 이미지 부각
► “하이마트로 가요” 징글 기법 사용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는 이미지 제공

Place strategy
4대 권역의 통합물류 시스템 – 권역별 물류 hub 센터를 중심으로
10개의 거점 물류 기지, 16개 Depot로 업무 분담.
물류센터의 24시간 운영체제구축 – 2교대화와 야간입고, 주간출고
로 24시간내 배달 서비스 실현
재고 공유 시스템 도입 – 인근 물류센터를 재고 공유 시스템
으로 묶어 재고가 부족할 경우에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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