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도넛의 경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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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 동기
Ⅱ. 크리스피크림의 등장 배경과 기업이념
Ⅲ. 환경 분석
Ⅳ. SWOT 분석
Ⅴ.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전략 (S-T-P분석)
Ⅵ. 던킨 VS 크리스피 비교분석
Ⅶ.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유통경로 시스템
Ⅷ. 크리스피의 경로전략에 따른 성과분석
Ⅸ. 결론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크리스피크림은 1937년 설립자인 버논
루돌프가 캔터키주에 있던 도넛 매장을
인수하면서 탄생
캐롤라이나주 윈스터 살렘으로 자리를
옮겨 식료품점에 도넛을 배달하는 형태
로 사업 본격화
1996년 뉴욕에 매장을 오픈하며 중심지
로 진출
현재 미국 45개주,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 보유

1937년 7월 13일 첫 매장 오픈
1950년대까지 가족 경영 중심의 소규모
체인점 형태
1973년 창립자인 버논 루돌프 사망, 침체기
를 맞음
1976년 베아트리체 푸드에 매각
1982년 베아트리체 푸드로부터 다시 인수
1996년 뉴욕 매장 오픈
1999년 캘리포니아 매장 오픈, 미국 전 지역
확장
2001년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에 해외
매장 오픈
2004년 4월 뉴욕증시에 상장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 한국 매장 오픈
2007년 현재 국내에 28개의 매장 운영


인구 통계적 환경


서구음식이 보편화됨에 따라 세대에
따른 특정한 식품 선호가 많이 희미해짐

자유로운 생활패턴을 추구하여 간편한
식사 대체용 식품을 선호



정치 법률적 환경

외국 기업의 국내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관세를 낮추거나 제도를 완화

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여러 식품 개발
및 육성을 위한 제도 마련


기술적 환경

국내 인터넷 기술 환경이
홍보에 도움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카페
를 이용한 온라인상의 웹 소
문을 통한 관심 증대



사회 문화적 환경


소비 시장의 국제화, 세계화


웰빙 트렌드-이제 일시적인
현상을 넘어 하나의 소비문화
양상으로 자리매김


경제적 환경

GDP: 계속해서 증가 추세


소득계층: 고소득층의 증가
-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에
이점으로 작용


①하루 단위의 도넛 생산 체제
과거데이터를 참고하여 생산계획을 수립 후 당일 생산

②차별화된 커피 제조공정과 공급 주기
자체 커피 공장에서 각각의 원두가 갖고 있는 고유의 향과 맛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매일 소량 배전
짧은 주기로 매장에 공급함으로써 일관적인 맛과 향을 유지

③재고관리 시스템
당일 생산으로 다량의 재고가 발생되지 않아 재고 손실 극미
이따금 발생한 재고는 고아원이나 기타 복지시설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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