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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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분석
1) 태평양과 설록차

2) 설록차

3) 설록차 사업 현황

4)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5) 오설록 티 하우스

6) 설립 동기 및 목적

7) o'sulloc tea house Design Concept Story

2) 차(茶) 시장

3) 녹차와 커피의 비교

4. 내부환경분석
1) 2004년 태평양 사업별 매출액

2) 녹차사업부분 연간 매출액
3) 오‘설록 재무제표

4) 오설록의 마케팅 전략

* 도입기 전략
1. DB 마케팅

<1> one-to-one marketing: 원투원 마케팅

  <2> 표적 마케팅

  <3>틈새 마케팅

2.브랜드 마케팅

* 성장기 전략 : 현시점의 기본 마케팅(성장기= 경쟁기)
1, 문화 마케팅

<1> 공동마케팅(co-marketing)

<2> 감성마케팅

<3> 체험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

<5> 박물관 마케팅

2, 공간마케팅

3, 기타 전략
  (1) 구전 마케팅 (Word of Mouth Marketing)

(2) 임페리얼 마케팅

7.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8. S-O, S-T, W-O. W-T 전략 ( TOWS분석)

1) SO 전략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활용)

2) ST 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

3) WO 전략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시장의 기회를 활용)

4) WT 전략

9.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0. STP 분석
1) SEGMENTATION

1) 추구편익에 따른 분석

2)인구 통계학적 분석

3)성별에 따른 분석

2) TARGETING

POSITIONING
3) DIFFERENTIATION(차별화)

11. 향후방향 및 향후전략
Ⅰ) 현재의 문제점 개선

2) 앞으로의 문제점 개선 (THREAT)

3) 온오프라인상의 성공적 전략을 위한 제안

4) 향후전략 제안


본문내용
3) 녹차와 커피의 비교
● 카페인의 체내 흡수량 (1잔)
○ 커피 : 65 ~ 112mg 대부분의 양이 그대로 흡수됨
○ 녹차 : 25mg 녹차의 카페인은 커피에는 없는 카테킨, 데아닌 등의 성분과 결합 하여 체내 흡수가 억제됨
● 칼로리 (1잔)
○ 커피 : 56cal 이상 (커피 두 잔이면 밥 1/2공기)
○ 녹차 : 1cal 미만
● 부작용
○ 커피 : 중독성이 있다, 마신 뒤 가슴이 떨린다, 잠이 오지 않는다 ,이쓰리다 , 두통을 유발시킨다, 어지럽다, 심장병 발병, 골다공증 유발
○ 녹차 : 부작용이 거의 없다
● 효능
○ 커피 : 각성 작용, 흥분작용
○ 녹차 : 피부미용효과, 체내지방제거효과, 숙취해소, 소화촉진, 노폐물 제거, (알코올이나 담배등의 해독작용, 환경호르몬의 체외배설을 촉진),감기 예방, 성인병 예방, (고혈압, 당뇨병 등), 카페인 중화(데오피린), 비타민 C가 풍부

4. 내부환경분석
1) 2004년 태평양 사업별 매출액
2004년, 오 설록 티 하우스 명동점 1호점 오픈.
- 732억 원의 매출을 올려 약 1500억 원(캔음료 제외)으로 추산되는 국내 녹차 시장의 절반가량을 점유.
2) 녹차사업부분 연간 매출액
연도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매출액
421
491
562
652
732
695
790
(단위:억)

3) 오‘설록 재무제표


(단위 : 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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