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도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코린도 기업 소개
1) 기업연혁
2). 코린도 기업철학
3) 코린도 21C 비전

Ⅱ. 코린도 현지화 전략

1. 인도네시아 정보

2.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문화 분석
1) 접근방식
2)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가진 문화적 공통점
3)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가진 문화적 차이점

3. 코린도의 현지화 사례
1) 접근방법
2) 코린도 현지화의 성공사례
3) 코린도 현지화 실패사례

Ⅲ. 결 론

본문내용

2)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가진 문화적 공통점

- 식민지생활 → 타국가에 대한 배척 → 인류세계화
- 종교로 인한 박애정신
- 보수적(여성) → 진보적(여성)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오랜 식민지생활을 했다는 역사적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 은 일본으로부터 35년간의 식민지지배를 받았으며, 인도네시아는 네덜란드로부터 30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식민지지배를 받았다. 비록 이런 사실은 오랜 기간의 고통스러운 식민지배로부터 비롯된 외국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배척을 내포하게 되 었지만 현재 두 국가의 국민들의 인식은 모든 세계인은 무한경쟁으로 인한 적자생 존이 아닌 상호공존이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한국인과 인도네시아인은 가족과 자신의 주변사람에 대한 애정이 많다는 공통 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인은 한국인의 인식형성의 기본바탕이 된 유교의 가르침에 따 라 조상과 부모를 공경하고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며, 그들의 이웃과 친구들에 대 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인도네시아인 역시 자신의 가족과 지인들을 위한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며, 돈 보다는 그들이 만족감을 느끼는 것에 더 행복을 느낀다.
두 국민 모두 성(性)으로 질책을 듣는 것을 싫어하며, 소리 지르는 사람을 이상하게 여긴다. 특히 두 국가 모두 여성의 사회진출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대부분의 이슬람교국가가 그렇듯이 여성을 순종적이고 자신보다는 가족을 위해 희생해야 하는 존재로 여겼고, 한국 역시 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 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두 국가에서 여성의 사회참여는 늘어가고 있으며, 여 성을 보는 시각의 변화도 이루어지고 있다.



3)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가진 문화적 차이점

국 가
문 화
한국
인도네시아
종 교
․ 기독교 ․ 불교 ․ 천주교
․ 이슬람교
민 족
․ 단일민족
․ 400여개의 종족
기후환경에 따른
국 민 성
․ 성실성 ․ 모험성
․ 탐험성 ․ 진취성
․ 온순 ․ 대국기질
․ 긍정적 ․ 내재성
사회적 계층에 대한
인 식
․ 조직내 위계질서유지
․ 부의 창출
윤리적 의무감에 의한 복종

참고문헌

# 주 인도네시아 대사관(http://idn.mofat.go.kr/index.jsp)
# 코린도 홈페이지(http://www.korindo.co.id/kor/)
# 고 교수의 인도네시아문화센터(http://cafe.daum.net/cnuhm)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KBS ‘신화창조’- 코린도편
# 중앙일보(http://www.joins.com/)
#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http://magazine.joins.com/economist/)
# 조선일보(http://www.chosun.com/)
# 주간동아(http://www.donga.com/docs/magazine/weekly/contents/)
# ‘인도네시아 = Indonesia’ 출판사 휘슬러 (2005)
# ‘세계속의 인도네시아’ 출판사 부산외국어대 학교출판부 (1999)
# 인간관계론 교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좋은 자료입니다
  • keg6***
    (2013.06.24 18:50:2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라오기업의 라오스 진출 및 현지화사례 연구조사
  • 현지화의 안착과 교육으로 인한 문화의 이해와 노사분규 우려의 약화- 라오스 자동차 내수시장의 60%이상을 장악, 국민기업 으로써 대두 및 동남아시아 전 체시장의 진출과 사업확장 기대 관련기사 : 대한상의 김종택 베이징사무소장은 중국과 동남아는 저임금을 활용해 저 부가가치 제품을 생산, 해외에 수출하는 유형보다는 현지 내수시장을 겨냥 해 고부가 제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투자전략을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 다. Ⅳ . 참 고 문 헌관련

  • [국제경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과 성공요인
  • 전략을 통해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을 공략하였다. (2) 현지화 전략 : 마케팅, 상표, 인사①마케팅미원이 진출하기 전까지 아지노모토는 직판의 형식을, 사사는 대형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식을 취하고 있었다. 미원은 인도네시아의 전 국토가 섬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운송과 관리에 어려움이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이들과 다른 방식으로 시장에 침투하기로 결정했다. 첫째, 호별 방문판매 제도로 판매 초기 단계에서는 한국인 판매원이 직접 가정

  • [해외직접투자론](주)대상 `미원`의 인도네이사 직접 투자전략론
  • 전략제1절 미원의 SWOT 분석1. STRENGTH(강점)1) 경쟁사와의 관계- 진입초기에는 저가격정책으로 기존업체의 시장점유율을 잠식하는 전략을 구사함-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호별판매제도, 다양한 소량의 제품을 출시하여 중량별로 각기 다른 시장을 공략함- 반대로 경쟁사인 아지노모토의 포장과 비슷하게 하여 현지화 상표전략을 수립- 아지노모토는 기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진입에 소극적인 태도로 미원에게 인도네 시아의 고급조미료

  • [국제경영사례] 인도네시아 코린도 기업 경영사례
  • 한국으로 유학 보내줌,제지 공장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인도네시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 뭘까 고민하다가 시작함.26레포트 + 동영상1. 갑작스러운 원목 수출 금지 조치 등 비교적 일관적이지 못 하고 갑작스러운 정치적 환경 변화가 있음.2. 인도네시아에서 대학을 나온 고급 인력들은 현장을 알기 위해서라도 공장이나 야외에서 실무를 배우는 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어 진정한 현지화를 위한 “임원 현지인으로 채용”은 어려운 실정2830

  • 국내기업 해외진출 성공사례 -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전략을 구사하여 현지 조미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게 되었고 지금도 계속해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3. 미원(Miwon) 의 SWOT 분석Strength(강점)① 경쟁사와의 관계→진입초기에는 저가격정책으로 기존업체의 시장점유율을 잠식하는 전략을 구사.→경쟁사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호별판매제도, 다양한 소량 제품 출시하여 중량별로 각기 다른 시장을 공략함.→반대로 경쟁사인 아지노모도의 포장과 비슷하게 하여 현지화 상표전략을 수립하기도 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