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장 인사 행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제1절 공무원의 숫자와 종류
1.공무원의 숫자
2.공무원의 종류
3.폐쇄형 공무원제와 개방적 공무원제
4.공직분류
제2절 공무원계급제도
1.계급구분현황
2.계급제와 직위분류제
3.직업공무원제
제3절 공무원 임용제도
1.신규채용
2.승진임용
3.근무성적 평정
제4절 보수
1.보수의 의의
2.보수체계
3.공무원연금제
4.보수의 차별화
제5절 공무원 부패방지
1.공무원의 징계
2.시기별 반부패 정책
3.부패에 대한 인식과 수준
참고.
- 본문내용
-
제 3절 공무원 임용제도
공개 경쟁
외부 충원 (신규 채용) 특별 경쟁
채용
내부 충원 승진
순환보직
1.신규채용
1)공개 경쟁 채용
·시험을 통해 우수자 이를 위해 공직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연령에 관계없이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09년 시험부터는 응시상한연령 폐지
- 일반직 채용시험 : 7급 이상 - 20세이상, 8급 이하 - 18세(교정·보호직렬은 20세) 이상- 기능직 채용시험 : 18세 이상
를 공무원으로 선발, 임용하는 제도
·일정한 평가 척도인 시험에 동등한 응시기회를 부여, 우수한 사람을 선발
·종류
-5급 공채 : 행정 고등 고시(행정·공안직군), 외무고등고시, 기술 고등고시(기술직)
-7급 공채 : 행정, 공안, 기술직 등 전 직렬
-9급 공채 : 행정, 공안 기술직 등 전 직렬
·형식 :서류전형, 면접시험, 필기시험(논술시험 + 객관식 시험), 실기시험
·가산점 행정안전부 인사실 채용제도소개
http://www.mopas.go.kr/gpms/view/korea/korea_index_vm.jsp?cat=bonbu/pers&menu=pers_11_01
-취업지원대상자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16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5·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20조,「특수임무수행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19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는 매 과목 4할이상 득점한 자에 한하여, 각 과목별 득점에 각 과목별 만점의 일정비율(10% 또는 5%)을 가산함
-통신ㆍ정보처리분야 및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소지자
6급이하 공무원(연구사·지도사 포함)의 경우 국가기술자격법령에 의한 워드 프로세서자격증 또는 정보처리분야자격증을 소지한 자에게는 필기시험의 각 과목별 만점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점수를 가산 (전산직은 제외)함
-국가기술자격법 기타 법령에 의한 자격증소지자
6급이하(연구사ㆍ지도사 포함) 및 기능직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직무관련분야의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필기시험의 각 과목별 만점의 3%~5%를 가산(단, 공무원채용시험응시에 일정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경우와 해당자격증 소지자를 특별채용하는 경우는 제외)
·양성채용평등목표제
- 참고문헌
-
신기원ㆍ김시동 『한국인사행정론』 이화출판사. 2004
김중규 『선행정학』 에드민. 2010
새행정학편집위원회 『새행정학』 대영문화사 2006
한경비지니스 http://www.kbizweek.com
한국개발연구원 http://www.kdi.re.kr
e-나라지표 http://www.index.go.kr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http://www.mopas.go.kr
한국행정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kipa.re.kr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acrc.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식품구성 자전거를 알아보기 위한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작성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토론 - 인간행동에 관한 주요이론에서 발달단계의 내용을 자신 또는 주변사람의 경험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토론
- 기독교의 기본진리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측정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숫자나 기호를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측정의 정의 및 측정 수준에 따른 척도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 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언어지도] 언어와 사고의 관계에 관해 본인의 견해를 피력하되 2학자 이상의 이론을 제시하여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서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