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를 분석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2. 본론 1
(1) 리더의 잠재력를 최대 발휘하도록 함 1
(2)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철학 : 사우스웨스트 웨이(Southwest Way) 2
(3) 신입사원 교육체계 강화 2
(4) 가치 중심의 리더십 개발 3
(5) 임원 리더십 교육의 강화 4
(6) 참여를 중시하는 기업문화 4
(7) 학습 조직 활동 5
(8) 유연한 직무 관리 6
3. 마치면서 6
본문내용
1. 서론
“가장 낮은 비용으로 서비스하되 가장 고귀한 정신으로 고객을 대한다.”는 사우스웨스트항공 창업자 허브 켈러의 경영철학을 잘 나타내는 말이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독특한 리더십 교육으로 매우 유명하다. “우리 회사는 고객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다만 항공업계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만 다를 뿐이다.”라고 사우스웨스트항공 콜린 버렛(Colleen Barrett) CEO가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회사의 기업철학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다. 또한 직장 상사도 가족처럼 편하게 여길 수 있고 일하는 재미와 유머가 넘치는 직장이라면 고객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발상이 그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American Airline(아메리칸 항공과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항공)을 중심으로 본 Control oriented system과 Human oriented system
  •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은 1970년대에 뒤늦게 항공산업에 뛰어들어 현재는 시장가치가 다른 미국 주요 항공 회사들의 시장 가치를 모두 합한 것보다 많을 정도로 성장했다. 독특한 기업문화와 기존의 틀을 깨는 괴짜 리더십을 바탕으로 30여 년 간 매해 흑자를 기록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면서도 높은 직원 만족도와 낮은 이직률을 보이고 있다. 지는 “항공업계 역사상 가장 성공한 회사”로 추켜세우고 있고,지에서 선정한 “미국에

  • 사회복지행정론 서번트 리더십
  • 리더십을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다.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공헌할 수 있도록 직무만족을 높여주고 잠재능력을 개발시켜 줄 수 있는 수단으로서 리더십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러한 리더십의 유형은 매우 다양하다. 그 중에서 실용적인 측면을 강조한 현대적 리더십 이론 중 서번트 리더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또한 사우스웨스트 항공 기업의 사례를 통해 서번트 리더십이 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보도록

  • 컬러리더십 레포트
  • 인간관계론 -컬러리더십목차Ⅰ.서론- 컬러리더십 등장배경Ⅱ.본론1. 정의2. 컬러리더십의 특징3. 적용사례3.1 빨간색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허브 켈러허 , 유재석3.2 주황색 -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 , 노홍철3.3 노란색 - 안철수연구소 안철수 3.4 초록색 - 우리은행 황영기 , 강호동3.5 파란색 - 마쓰시타 전기 마쓰시타 고노스케 , 박진영3.6 남색 -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 김수로3.7 보라색 - 토마토상호저축은행 신현규 , 강마에4.컬러리더십

  • [리더십] 사례를 통한 리더십과 동기부여
  • 윌리엄스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모티베이터 - 조서환심리학의 즐거움 - 크리스 라반, 쥬디 윌리암스동기부여의 힘 - Becoming a Motivational Leader - Brian Tracy동기부여의 기술 - 나이젤 니콜슨1) 현대모비스2) 호아킴 데 포사다3) 노르망디의 윌리엄공4) 썬앳푸드 남수정 사장5)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사장 허브 갤러허6) 데이비드 핵워스 7) 유비 8) 어니스트 섀클턴의 리더십9) 병원10) 두산그룹

  • Fun경영사례,Fun경영방법,해외기업들의Fun경영,대기업의Fun경영
  •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 3. 독일 의료 기업체 ‘비브라운’4. 미국 전자제품 서킷 시티1. Fun경영의 성과1) CEO관점에서 가장 큰 성과는 직원들의 표정과 마인드 변화이며, 긍정적인 사고+자신감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며, 곧 매출 성장으로 직결2) 직원관점에서는 억압되고 자유스럽지 않은 기업문화에서는 절대 fun 경영이 실현될 수 없으므로 직원들이 자유롭게 대표 및 임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야 한다2. Fun 경영 실행 시 주의점1) fun 경영의 도입이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