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이론]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애니메이션
2.투명성과 할리우드 양식
3.컴퓨터 그래픽과 실사 영화
4.어트랙션 영화 (cinema of attractions)
5.함께 논의할 점
본문내용
토이 스토리 (Toy Story, 1995)

컴퓨터 그래픽만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앞선 영화들에 비해 더 부드럽고 영화적인 형식을 따름 → 더 비매개적


애니메이션의 결론


컴퓨터 그래픽을 도입할 수 있게 되면서
할리우드 양식의 시점의 이동 전환이 애니메이션에 도입 가능


>비매개에 대한 욕망, 미디어에 대한 매혹 양자 모두 추구 가능해짐.

할리우드 양식과 투명성

비매개 (투명성)
정신적 균형을 표현
관객이 익숙한 영화 언어를 사용
영화 주인공에 몰입하게 됨

정신적 장애, 광기를 표현
기존 영화 언어를 파괴
새로운 양식을 시도
영화를 미디어로 인식하게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가니법,의제설정이론,커뮤니케이션이론,의제설정이론이낳은파급효과,영화파급효과,미디어파급효과
  • 영화 도가니를 선택하여 연구를 하게 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지속된 성추행 및 성폭행으로 아이들의 인권을 유린했던 범행이 은폐되었지만 책의 출판과 영화의 개봉으로 해당 사건이 다시금 주목을 받게 된 것과 관련되어 도가니에 대한 미디어의 의제설정 이론이 대중들에게 미친 영향에 대하여 살펴보기 위함에 있다.II. 서사분석ⅰ) 총체적 사건 설명2000년부터 4년 동안 광주에 있는 인화학교에서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청각장애 아동들을

  • [청소년문화] 미디어가 청소년의 인식과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회(모방)학습이론을 토대로 한국청소년 관람가 영화에 나타난 폭력적 언어를 분석
  • 청소년문화 미디어가 청소년의 인식과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회(모방)학습이론을 토대로 한국청소년 관람가 영화에 나타난 폭력적 언어를 분석해 보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한국청소년 관람가 영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2. 사회(모방)학습이론3. 한국청소년 관람가 영화에 나타난 폭력적 언어 - 영화 ‘완득이’4. 사회(모방)학습이론을 토대로 한국청소년 관람가 영화에 나타난 폭력적 언어 분석1) 충동성2) 공격성3) 모방충동, 모

  • [의제설정이론] 미디어를 통한 `의제설정이론` 분석
  • 이론의 검증먼저, 미디어 의제가 공중의제형성에 영향을 강력하게 미치게 되며 이러한 영향은 비록 수용자가 그 의제에 대해서 긍정 혹은 부정적인 반응을 갖게 하는데 까지는 미치지 못할지라도 “수용자가 그 의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한다” 는 전통적인 미디어 의제설정이론에 대한 검증을 시도해 보겠다. 이러한 의제설정이론의 검증을 위해 우리는 지난 2004년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치루어진 부산국제영화제 를 분석의 대상으로 삼고자 한다.

  • [매스컴] 시대흐름에 따른 불륜영화 분석
  • 영화 등 미디어의 소재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드라마에서는 앞집 뒷집 아줌마들이 바람을 피우고 부부가 맞바람을 피기도 한다. 또 영화에서는 아예 가족 모두가 떼바람을 피기도 한다. 마치 불륜을 평범한 일상 생활에서 피로회복제 한 병을 마시는 것 쯤으로 여겨지고 생활의 청량제가 되는 것으로 미화 되곤 한다. 이러한 왜곡 속에서 미디어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불륜이 우리 사회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그 결과와 의

  • 페미니즘과 미디어 소비 -TV, 영화 속 여성성과 여성 수용자의 미디어 소비에 관하여
  • 미디어 소비에 관하여 -들어가기 - 크리스틴 제라프티의 논문을 기반 살펴보는 여성과 미디어 소비 - ‘미디어’ 속에서 그려지는 ‘여성성’은 어떠한 모습으로 재현되는가? 또, 그러한 재현은 실제 여성 수용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선택되며, 소비되는가? 제라프티는 이 논문을 통하여, 영화와 텔레비전 픽션의 여성 소비자들에 관한 연구를 아우름으로써, 그러한 질문에 대한 하나의 맥락을 잡아가고자 하였다.논문에서는 먼저, 영화 이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