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사회와학교교육] 독수리기독학교 연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2 독수리기독학교 소개
3 독수리기독학교 운영
4 독수리기독학교 교육
5 평가 및 결론
6 참고목록

본문내용
② 선발 기준기독교 교육에 대한 헌신과 비전
③임용 단계1차: 서류전형2차: 면접과 시범수업
독수리기독중고등학교는 ‘세상 변혁의 비전’을 품고 ‘그리스도의 강력’으로 무장된 하나님의 강한 용사를 양성하는 기독교대안학교입니다. 또한 독수리기독중고등학교는 기독교세계관에 입각한 교육을 추구하는 교육공동체이며 예수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본교의 사역이 확장되고 교육적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교목과 교사를 추가로 모집하고자 하오니 교직원으로 동역하기 원하시는 분은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채용과목]
1. 교목(풀타임, 성경과목 외)
2. 수학(시간강사) 주당 14시간
[응모자격]
-교목
1. 청소년 사역에 헌신된 목회자(목사, 강도사)
2. 기독교학교와 기독교교육운동에 비전이 있는 자
3. 1968년 이후 출생자
-수학교사
1. 독실한 크리스천으로서 기독교교육에 대한 소명의식이 투철한 자
2. 해당학과 교원자격증 소지자(기독교대안학교 교사 유경험자 가능)
3. 교사 유경험자
4. 1966년 이후 출생자
[체출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교직, 신앙생활경력, 기독교교육에 대한 비전 등)
-교원자격증 사본
- 경력증명서
-추천서(담임목사 추천서 필수) 등
[채용절차]
-1차 서류전형 후 개별통보
-2차 면접 및 시범수업



① 교사/교목 모집 예시
② 교사교육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교사로 선발되면 매주 1회씩 교사교육에 참여하여야 한다. 이 교육은 전 교사들을 3그룹으로 나누어 1시간 30분 정도를 받는다. 아래는 교사교육 예시이다.
[교사교육 계획안]
1. 교육과정 연구모임
1) 대상: 기존 교사(1년 이상 근무)는 필수, 다른 교사(강사포함)는 선택 사항임.
2) 일시: 매주 수요일 4:30-6:30
3) 내용: 기독교세계관을 토대로 담당 교과의 교육과정을 개발함
2. 기독교사의 영성 (성경공부)
1) 대상: 강사는 필수, 다른 교사는 선택 사항임
2) 일시: 매주 목요일 4:30-6:30
3) 내용: 성경공부를 통해 기독교사에게 요구되는 영성을 배움
3. 기독교세계관 연구모임
1) 대상: 신임교사는 필수, 다른 교사는 선택 사항임
2) 일시: 매주 금요일 4:30-6:30
3) 내용: 기독교세계관에 대한 책들을 토대로 세미나식 진행
※ 월터스. “창조 타락 구속” (IVP)
※ 제임스 사이어. “기독교 세계관과 현대 사상” (IVP)
※ 플랜틴가. “기독지성의 책임” (규장)
4. 교과별 수업 연구모임
1) 대상: 모든 교사
2) 일시: 교과별 사정에 따라 시간을 정하여 최소한 한 달에 한번 모임
3) 인도자: 교과별 협의에 따라 정함
4) 내용: 기독교적 수업 모형 개발을 위해 교과별로 수업 참관을 함께 통의함

다) 교육재정구조
① 비인가 학교
독수리기독학교는 현재 교육부로부터 지원을 일체 받을 수 없는 비인가 학교
② 후원
발전기금 : 캠퍼스 건립 및 장학기금, 중등 6년 커리큘럼 개발, 교사연구 활동강화 - 물품기부 : 캠퍼스 건립 및 기자재를 위한 물품 약정 - 독수리서포터즈 : 매월 일정액의 기금으로 꾸준히 학교 발전에 동참하실 분
참고문헌
 『세상을 이기는 아이들 – 크리스천 대안학교 이야기』 , 양희욱 , 2007
 기독교 대안학교 연맹 홈페이지- http://www.casak.org/
 『비인가 기독교 대안학교들의 과제』 , 김바울 , 2003
 독수리기독중고등학교 홈페이지 - http://eagleschoo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외국 대안교육의 내용과 현실
  • 교육의 영어식 표현은 alternative education이다. 이 말은 다른 어떤 유형의 교육을 대체하는 것인데 엄격하게 말해 교육에서 그런 것을 있을 수 없다. 다시 말해 기존의 교육과는 완벽하게 대비되는 새로운 교육이 과연 가능한지 의심스러운 것이다.(강태중 외, 1996 : 154).하지만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대안학교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대안교육에 대한 나름의 개념 정의가 시도되고 있다. 우선 앞에서 살펴본 대안의 사전적 의미에 기초해 기존의 교

  • [평화교육]평화교육의 정의,중요성, 평화교육의 사회변혁,미국친우봉사회, 평화교육의 방법론, 평화교육의 제고 방안 분석
  • 사회적 평화의 실천으로 이끌어 내야할 긴박한 시점에 평화단체들은 서있다. Ⅳ. 평화교육의 사회변혁평화교육은 기본적으로 정치교육과 가치교육의 성격을 갖는다. 평화교육이 정치교육의 성격을 갖는다함은 평화교육이 다루어야 할 3가지 학습목표인 ‘지식’, ‘기술’, ‘태도’(혹은 가치) 중에서, ‘지식’과 ‘기술’은 넓은 의미의 정치의 마당인 삶에서 겪게 되는 현실적 갈등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근거에 의해서 비판할 수 있는 능력을 키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기독교는 이러한 문화교육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실제적인 컨텐츠는 무엇이 있는가?오늘날의 청소년들의 실존은 이미 대중문화 한 가운데에 놓여있다. 지금 시대에 그 어느 누구도 영화와 만화가 청소년들을 많이 지배하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따라서 제임스 윌(James Wall)이 전술한 책에서 잘 지적한 대로 현대 사회에 있어서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의 영향력이 너무 크다. 만일 교회가 이러한 현상을 회피하는 소극적 입장

  • 기독교 유아교육과정
  • 기독교 세계관의 확립Ⅲ. 기독교 유아교육을 위한 교사 재교육1. 기독교사 교육 프로그램 전체현황2. 기독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현황 해석3. 기독교 유아교사 교육4. 기독교 교사교육 내용Ⅳ. 기독교 유아교육과정의 개발Ⅴ. 기독교 유아교육을 위한 교재, 교구의 개발Ⅵ. 기독교 유아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기독교인 교사와의 인터뷰유아신앙가베학교 어린이정원 참고문헌기독교 유아교육의 과제기독교 유아교육을 위한 사회 문화적 기초에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사회화란 발달할 수 있는 가능성만을 가지고 태어난 아동이 사회의 한 성원으로 성장발달하는 동안에 그 사회에서 공인된 언어사고감정행동 등을 포함하는 생활양식을 학습하여 건전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게 되는 교육적 성장과정이다.국어사전 사회화란 1.(사회 안에서) 개인끼리의 상호 작용상호 영향의 과정./ 2.개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그 사회에 동화되어 가는 과정./ 3.사물이 사회 전반에 퍼져 그 사회 전체의 것이 되는 일. / 4.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