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경영론] 롯데리아 베트남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s

1.롯데리아 소개
-Vison
-Mission
-국내 현황

2.롯데리아 in 베트남
-진출연혁
-베트남 외식산업 시장 상황
-성공요인 분석
-어려웠던 점
-SWOT분석

본문내용
베트남 외식산업 시장 특징

젊은 소비시장

-전체인구 8500만중 30대 이하 인구비율이 60%이상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증가와 여성사회 활동 증가

패스트푸드와 음식문화의 서구화가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중


소비패턴 변화 및 패스트푸드 수요 증가

도시지역 소득향상에 따른 소비패턴 서구화
-호치민(600만명), 하노이(300만명)는 가구당 소득이 전국 평균보다 3~5배 이상 높음

외국기업 투자확대 및 외국인 유입확대에 따른 시장성장 추세
-외국인 투자가 100억달러 돌파
-외국인의 증가에 따른 서구식 식단 소비시장 확대


3.표준화된 맛이 현지인에게 어필
-한국인 입맞에 맞추어 개발한 메뉴가 현지인에게 큰 인기
-베트남 현지인의 기호와 우리나라의 기호가 비슷함을 의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좋습니다. ㅋㅋ 많은도움
  • hwason***
    (2013.05.22 22:41:40)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진출이 눈에 띄고 있다. 레져인구 증가, 편리성 추구의 소비자기호, 기준 서구형 패스트푸드에 대한 중년층의 거부감에 맞추어 90년대 이후 급속히 사업영역이 넓어지고 있어 한식위주만이 아닌 여러형태의 업종으로 이어지며, 기존 식품제조업을 모토로한 기업이기 때문에 영업방식, 주방설비, 조리 등이 다른 한식체인의 경우보다 앞서 있다. 한편 도시락시장은 기존 제조업진출의 기업과 전문 프렌차이즈업체로 양분할 수 있는데 기존 제조업의 경우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외국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기업들은 어떤 외국시장으로 진출할 것인지, 외국시장에 언제 어떤 규모로 들어갈 것인지 어떤 시장 진입방식을 사용할 것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진입규모를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진입시점과 규모를 결정하는 것은 얻게 될 이익과 비용을 고려하는 것이지 정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진입방식으로는 가장 기본적인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전략이 있으며 모든 진입방식과 전략에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경영론시장 환경 분석6.가맹주와의 교섭력중국시장진출전략2011.06.04 국제경영론BCG MATRIX 분석StarQuestion MarkCash CowDog시장 성장률; 점포 수시장 점유율; 매출2011.06.04 국제경영론GE MATRIX 분석StarQuestion MarkCash CowDog시장 매력도시장규모가 크다시장성장률이 높다사업의 강점StarStarDogDogCash Cow중국시장진출전략2011.06.04 국제경영론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 형태의 의한 분류1.Direct unit 프랜차이즈일정기간, 일정지역 내에서 어떤 개인이나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로는 최초로 해외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았으며, 2004년 6월에는 스페인에 진출해 세계시장 개척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2006년에는 일본(5월)과 미국(7월)에 로열티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 진출을 성공시켰다. 또한 중국 상해와 청도에 이어 북경, 천진, 동북3성, 강소성까지 확대했고, 연이어 베트남 호주, 몽골, 중남미 등 55개국에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진출하는 본 계약을 체결했다. 윤홍근 회장은 무형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전략과 향후전략
  • 전략에 맞춰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로 진 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세계적으로 일본, 대만, 베트남에 진출해 성업중이며, 롯데의 자존심과한국인의 자긍심을 갖고 `94년에는 업계 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계속해서 러시아 및 동남아 진출을 추진중이므로 21세기에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롯데리아는 국제화 전략의 첫 단계로 `94년중국과 합자 투자로 중국 북경 및 하얼빈에 `2001년 3월 현재 8개의 점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