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공생 마케팅은 둘 이상의 회사가 각자의 경영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을 말하는데, 특히 경제 불황으로 투자비의 지출을 줄이려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공동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공생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공생 마케팅은 규모가 작은 중소업체들이 모여서 공동으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경우와 대기업들간의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등의 형태가 있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를 필두로 사이버 스페이스상에서 발전을 해왔다. 스노우 크래쉬가 발표된 당시에는 메타버스가 생소한 개념이었고 텍스트만으로는 독자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높일 수 없었기 때문에 수많은 SF소설의 배경 중 하나일 뿐이라고 치부되었다가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서비스 세컨드라이프가 나타나며 관심이 고조되기 시작했던 것이다. 하지만 세컨드라이프의 인기는 스마트폰 혁명이 시작되면서 점차 대중의 관심
시스템은 콘텐츠의 불법 복제와 유통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이다. 다음으로 중요한 DRM의 부품기술은 콘텐츠 사용 규칙 제어기술이다. 이는 고객의 지불(Payment)형태에 따라 콘텐츠의 사용 횟수와 형태, 사용기간, 제3자 양도 등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그 외에도 지불 시스템과 고객 관리 시스템과의 연동, 고객 과금 처리 등의 요소 기술이 DRM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Figure 40 DRM위의 Figure 40은 DRM을 이용한 저작물 유통 서비스의 한 예로, 저작물을
가상 체험 형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BT기술과 인지과학 그리고 IT의 접목이 이뤄져야하는데 인지과학 관련 기술 발전이 미약하고, 엔터테인먼트 시장 개척 및 지속적인 점유를 통해 그간 축적해온 일본기업과 미국 기업에 비해 기술 및 브랜드 파워에서 많이 밀리는 것이 현실이다.현재 해외 기업들 중 독일의 UGS나 세계적인 IT기업인 IBM등이 가상현실체험의 밑그림이 될 수 있는 사이버상의 가상공간, 일명 세컨드라이프에 자사의 가상영역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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