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문학] 프랑캔슈타인 Frankenstein PART 3 분석(Monster의 이름부재와 사회적 교류 차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art Ⅲ 에서는...
Ⅱ. Nature ↔ Science
Ⅲ. Affection
Ⅳ. Monster
Ⅴ. Reference
- 본문내용
-
Ⅱ. Nature ↔ Science
Monster 창조의 모순, Can human play God?
Victor는 'light'를 추구하며 Monster를 창조하지만, monster는 자신도 '불'을 지펴 죽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난다. 결국 생명창조의 비밀을 알아내려 했던 실험이 자신이 사랑한 사람들을 죽음으로 내몰았고, 만들어 낸 피조물조차도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다. 자연의 영역인 인간 탄생을 직접 이뤄내고 싶었던 한 인간의 오만한 욕구가 오히려 그를 파멸로 이끌고 만다.
① Creation
= personal desire
for Knowledge
⇨
② Promise to
create female
monster
= for the sake of his family
⇨
③destruction
(Female M/M)
= responsibility
towards the world
Frankenstein의 의식 변화
① (p.39) I have described myself as always having been embued with a fervent longing to penetrate the secrets of nature.
② (p.151) I was bound by a solemn promise, which I had not yet fulfilled, and dared not break; or, If I did, what
- 참고문헌
-
메리셸리 저, 임종기 역, 《프랑켄슈타인》, 2008, 문예출판사
임지영, 〈『프랑켄슈타인』과『워더링 하이츠』연구〉, 2003 , 고려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압구정 현대고 스페인어 1학년 1학기 기말고사 대비 자료
- [교육방법] ADDIE 모형
- [기호학] `하울의 움직이는 성` 기호학적 분석
- [이탈리아 희곡연구] 작가를 찾는 6인의 등장인물을 읽고
- 만3세 (5세) 1년 유아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언어치료 계획서
- [현대소설론] 신경숙 `부석사` 작품분석
- 화재 안전 교육 - 화재 안전 교육의 목표, 화재 안전 교육의 필요성
- 가치 분석 수업 모형 - 가치분석모형의 단계 및 적용
- [구비문학의 이해] 선녀와 나무꾼 서사구조와 작품의 핵심 요소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