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시스템 MIS] GS홈쇼핑의 ERP구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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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12.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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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홈쇼핑의 특성
2.GS홈쇼핑 소개
3.GS홈쇼핑의 ERP구축
4.결론
본문내용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
국내 최초 24시간 고객상담
30일 이내 교환 / 반품 / 환불 보증
선환불 서비스, 실명제 서비스
해피콜 서비스, 리콜 서비스

한국 표준 협회 선정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 GS홈쇼핑의 취급분야별 실적


단 계 구 분 내 용
3단계 ERP
Value UP Real time management 구현
KM 확장
CRM시스템 통한 마케팅 강화
2단계 Exrtended
ERP 구축 전사 DW보완/확장
KPI선정 및 EIS 보완/확장
프로세스 준수도 관리
고객/상품에 대한 마케팅 모델 개발
1단계 ERP 구축 Core Process 개선
상품 Master 정비
Legacy를 ERP 시스템으로 통합
CRM / SCM / FCM 시스템 개선

ERP 구축 효과

협력업체와 SCM을 통해 ERP 시스템을 공유해 사전 공급량
예측 및 주문 물량의 배송상태 확인 가능해져 배송기일 1~2일 단축
→ 고객 만족 향상

SCM을 통해 협력 업체와의 Collaboration 강화

CRM을 통한 상품분석으로 품질관리 강화

FCM으로 인해 재무관련 visible이 더욱 투명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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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참 괜찮고 좋은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 kkimsu0***
    (2016.11.07 16:4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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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좀 달랐어요
  • skytjswod***
    (2011.06.03 02:2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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