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아이리버 Iriver MP3P시장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서 론
1.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국내 시장 관련 전반적 서술
3. 현재 당면 문제 제시

Ⅲ. 상황분석

1. SWOT Analysis
2. Competition
3. Consumer / Customer

Ⅳ. 마케팅 목표
Ⅴ. 마케팅 믹스 전략
1. STP 전략
2. Product
3. Price
4. Promotion
5. Distribution


Ⅵ. 결 론
1. 대략적인 비용과 BEP 산출
2. 핵심 마케팅 믹스전략
3. 성공 가능성과 예측


본문내용
서 론
아이리버 선정 이유 : 04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 경영 악화, 내수 시장점유율 2위
국내 시장 전반적 서술 : MP3P 저장형태 변화, 컨버전스 활성, 대기업 시장 공세
현재 당면 문제 제시 : 대기업의 공격적 전략, 시장 치열한 경쟁, 아이덴티티 상실, 관리체계 미흡
MP3P Market Share : 내수 시장점유율 약 20%, 08년 9월까지 점유율 상승세 이후 하락
상황분석
SWOT 분석 : 재구매 성향 강화, 제품 구매의 보편화, 세계시장 성장에서 기회 요인
Competition : 대기업 제품 디자인, 음질, 브랜드 가치에서 경쟁우위
Consumer/Customer : 10~20대 젊은 층, 온라인에서의 제품 리뷰 ⇒ 제품 수명주기 단축됨
마케팅 믹스 전략
STP 전략 : ACR의 GROW형, RED 및 White 소비자 타깃, 과시형 시장 및 저가시장 포지셔닝
Product : Marc Jacobs MP3(고가의 아트콜레버레이션), i-Stream 출시(온라인 PB전략)
Price : Marc Jacobs MP3 최고가 전략, i-Stream 3만원대 저가 전략 ⇒ 가격 세분화 최상∙최하층 모두 흡수
Promotion : 광고(B2C 특성상 중요, 길거리광고, 온라인광고), PR, 판매촉진, 인적판매
Distribution : 온라인 활용 디자인 및 기능 정보 제공, 아이리버존의 확대, 대리점 추가 증설, 새제품 교환 A/S
결 론
대략적인 BEP 산출 : Marc Jacobs MP3(약 14만대), i-Stream(약 115만대)
핵심 마케팅 믹스 전략 : Product (상품라인 전체의 이익을 증가), Distribution (경로 전체의 이익을 극대화)
성공 가능성과 예측 : 최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독튼한 세그먼트 활용, 세계적 디자이너와 합작,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동시 하향 라인 확장


탄탄한 인력구성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구축 완료
제품의 시장성과 경제성
디자인
고객중심과 고객만족

대기업 대비 유통망 부족
자본력 부족으로 인한 R&D와 마케팅 경쟁력의 상대적 열세
한국 제외한 해외 고객지원 미비


내수 시장의 재구매 성향 강화 ⇒ 더 좋은 제품 재구매
구매의 보편화 ⇒ 저가 시장 활성
수출 시장의 성장성

대기업의 시장 공세
디지털 음원에 대한 저작권 문제
기술경쟁 완화로 진입장벽 낮아짐 ⇒ 중국 및 대만 업체의 추격


디자인 시장 : 유명 디자이너가 디자인 한 프리미엄 MP3/4P 전략
과시적 소비 형태를 띄는 구매자를 집중 공략
Sales 증대의 효과적


저가품 시장 : 라인 하향확장을 통해서 저가 온라인 브랜드 런칭
on-line 판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저가의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
저가 기타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잠식 효과, 부수적 Sales 증대 효과


고가와 저가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상ㆍ하 고객층을껴안으려는 전략 !!

Marc Jacobs mp3 경쟁 제품과 가격 비교






i-Pod touch는 1년전보다 5만원 정도 시장가격이 하락한 상태
경쟁 제품인 i-Pod touch보다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과시 욕구를 갖는 구매자에게 최고의 제품임을 강조



i - Stream 경쟁 제품과 가격비교







3만원 이하 저가시장
아이리버 브랜드의 후광 효과를 이용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제품을 사려는 고객층 흡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지역전략산업으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목 차Ⅰ. 서론Ⅱ. 아이리버의 탄생 배경1. 아이리버 탄생기2. 아이리버의 등장3. 아이리버 독자적 브랜드 구축4. 아이리버 정상 등극Ⅲ. 강력한 브랜드 구축 성공 요인1. 디자인 중시2. 명품 마케팅3. 공동 마케팅(Co-Marketing)4. 광고보다는 PR활동 중점5. 적극적인 웹 마케팅6. 퍼플카우(PurpleCow) 마케팅Ⅳ. 아이리버의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10(3) 세계시장진출 현황.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시장에 도전을 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주된 고객을 10대 20대로 잡고 MP3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겠다는 입장이다. YEPP은 삼성의 브랜드가치와 높은 자본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MP3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메모리 반도체를 자회사에서 직접 공급하여 큰 경쟁무기로 하여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그 외에도 A/S , 여성을 위한 마케팅, 다양한 케이스생산, 오프라인 cafe형성 등 많은 마케팅믹스전략으로 국내기업을

  • [국제마케팅] mp3 `아이리버` 미국시장 성공과정과 향후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다수의 신규 고객들을 포섭하여 현재의 시장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할 수 있는가가 향후 당사의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라 할 것이다. 1. 기업소개• (주)레인콤의 자회사로 현재 MP3, MPcdp 전문 생산업체• 현재 국내 / 미국시장 세계 점유율 1위• 03년 상반기 매출액 900억 달성• 향후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 출시를 통해 “퓨전 디지털 회사”로의 비전 제시2. 아이리버 제품군 : 아이리버는 현재 3개의 제품군 카테

  • [마케팅사례] MP3플레이어의 파워브랜드 iRiver(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연구
  • 지역전략산업으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우수기업성공사례연구iriver 성공사례분석과목:호텔경영정보론담당교수:학번:성명:목차 1. 동기 및 서론 12. 본론.2Ⅱ. 아이리버의 탄생 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