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호주항공사 젯스타(JetStar Airways)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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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LCC
2.외부 환경 분석
3.기업 소개
4.운영 방식
5.마케팅 전략
6.위협
본문내용

CEO : Bruce Buchanan

When? : 2004.03

What? : 호주의 저가 항공사

Mother : Qantas


Jet★ Airways [Australia]

Jet★ Airways [New Zealand]

Jet★ Valueair [Asia]

Jet★ Pacific [Vietnam]


4. 운영 방식

듀얼 브랜드 전략
한 기업이 기존의 브랜드의 가치와는 상반된 가치를 만들어내는 또 하나의 새로운 브랜드를 출범하여, 시장내 점유율을 넓히는 전략



저가항공 업계 최초로 젯스타와 에어아시아 2개의
아시아-태평양지역 LCC간 업무협조에 대한 제휴를 체결.

① 향후 내로우 바디 기재 공동구매를 위한 시장 합동조사
② 중복취항 공항에서 여객/램프 서비스 상호협조
③ 기재부품 pooling
④ 정비부품 등 공동구매
⑤ 여객노선 IRRE 발생시 상호 지원


참고문헌
콴타스 annual report http://annualreport.qantas.com.au/jetstar

호주 온라인 뉴스 www.hojuonline.net

쿠키뉴스 2006-07-26일자 호주 저가항공사 젯스타 아시아 공략

서울신문 2010-01-20

젯스타 홈페이지 http://www.jetstar.com/

일간신문 라오동

호주 항공 노선의 항공사별 시장 점유율 www.tourism.australia.com(2009.05)

lynx 광고 자료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1169203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현황과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연구, 최희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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