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시스템] 롯데백화점 CRM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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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CRM 등장배경
3.CRM 개발 및 구축
4.CRM 도입
- 정보수집방법
- Management
- Organization
- Technology
5.CRM 도입효과
6.CRM 향후과제
7.결론

본문내용
경쟁의 심화
고객중심으로의 변화
불확실한 시장
고객 중심의 DATA 통합 활용
정보 분석, 공유 용이
업무효율 대 서비스의 질적 상향 평준화


고객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선 CRM이 필수!!

Management
상품의 효과적 판매
EX) 2월 교복구매고객 → 5월 선물구매
효과적인 DM 마케팅
GIS와 연계 확장한 상권분석 관리체계





Organization
백화점 내 매장 구성 변화
: 고소득 / 저소득 / 노년층 / 젊은 층 / 구매 형태에 따라
백화점 내 매장 재배치
명품구매고객(Most Valuable Guest) 만을 위한
공간 구성
: MVG 전용 라운지, 전용 주차장 등 MVG의 편의시설 구축
직원 대상의 CRM 관련 강의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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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05.28 09: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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