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커피산업 분석 및 스타벅스의 신규 국가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타벅스 활동 및 커피산업 개괄적 분석
2. 스타벅스의 기존 글로벌 전략 평가
3. 기존 진출 국가별 전략 및 성과 분석
1) Japan
2) United Kingdom
3) China
4) Korea
5) France
4. 신규 국가별 산업분석 및 진입모드 수립
1) India
2) Italy
3) Norway
4) Slovakia
- 본문내용
-
연혁
1971년 시애틀, 제리 볼드윈(Jerry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가 커피 원두 소매점으로 창업함
1987년 하워드 슐츠가 인수하고 커피 전문점으로서 새롭게 탄생시킴
2009년 현재 전 세계 50여개 국가에 진출,매출 $9,775 mil, 영업이익 $562 mil 달성
Mission
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
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커피,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
공급자
다수의, 구매금액이 적은 소비자 집단
차별화 부재로 인한 낮은 switching cost
구매자
다수의, 소규모 공급자 집단이 전체의 70%
글로벌 통합 sourcing, 스타벅스 협상력 증대
기존 경쟁자
주요 경쟁업체: Dunkin Donuts, Folger Coffee, Green Mountain Coffee Roaster, Nespresso, Caribou 등의 커피 체인, 최근 McCafe가 새로운 경쟁자로 떠오름
신규 진입자
기존업체들이 장악한 유통망(입지),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가 진입장벽으로 작용
대체재
제품: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차, 기능성 음료에 대한 구매 증가
미국 소비자가 커피전문점을 선택하는 기준(KBF)이 시간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살펴봄
스타벅스와 유사한 역량을 갖춘 경쟁업체들이 전 세계적으로 부상함에 따라, 위의 패턴이 다른국가에서도 나타나게 될 것으로 예상
Advantages
익숙한 거점 국가에서 높은 마진, 강력한 통제권 행사
낯선 국가에서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규제 회피, 파트너 역량(e.g.,유통망, 시장 정보) 활용
Drawbacks
거점 국가의 매출 비중이 너무 높아, 해당 국가의 경제 상황이 실적에 강력하고 직접적인 영향을 끼침
역량 이전을 통해 협력업체가 잠재적 경쟁자로 부상
- 참고문헌
-
http://www.maketradefair.com/en/assets/english/BackgroundStudyCoffeeMarket.pdf
http://news.bbc.co.uk/2/hi/business/171187.stm, Thursday, September 17, 1998 Published at 11:09 GMT 12:09 UK
http://www.faqs.org/abstracts/Business-international/Speciality-coffee-bars-Cafe-and-bar-catering.html
Beatriz Santamaría , Shuang Ni (2008), Entry Modes of Starbucks, Malardalen university
http://www.parliament.uk/commons/lib/research/rp98/rp98-064.pdf
http://www.guardian.co.uk/news/datablog/2009/nov/25/gdp-uk-1948-growth-economy#data
http://www.gad.gov.u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