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서울우유와 남양유업의 경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우유 시장 분석 (1)
우유 시장 분석 (2)
우유시장 분석(3)
소비자 인식 분석
협동조합과 회사기업의 차이점
서울우유의 전략(1)-서울우유 조직도
서울우유의 전략(2)
서울유유의 전략(3)
서울우유의 전략(4)
서울우유의 전략(5)

기업 경쟁사 분석

남양유업의 전략 (1)

남양유업의 전략 (2)
남양유업의 재무제표
SWOT 분석
가치사슬을 통한 차별화 전략
제품 가격 비교
제품 발전 방향 (1)
제품 발전 방향 (2)
제품 발전 방향 (3)
본문내용
과거의 우유 시장
최근의 기능성 고급
우유가 등장하기 이전
우유의 품질 측면이
아닌 신선함과 구입의
용이성으로 시장 형성
시장의 선점성으로 유리
했던 서울유유가 높은
시장 점유율 유지


서울우유의 전략(2)

1937년 창립의 전통성으로 인한 우리나라의 우유 시장 성장에 큰 영향
우유부분 판매 1위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사랑한다면 하루 세 번’이라는 CF시리즈
⇒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호의적 반응
우유시장의 고급화


서울우유의 전략(5)

2004년 당시 순이익 대폭 증가
- 소비자들이 백색우유로의 관심 회귀
- ‘사랑한다 하루 세 번’ 광고 효과

남양유업의 전략 (2)


기업분석 (2)
GT 공법(신공법)을 전제품으로 확산, 신공법 기계를 외국에 발주하는 등 후속 대책 진행
이러한 신공법으로 2005년 3월30일 우리나라 업계 최초로 전세계 미군 납품자격 획득(PMO 인증)
국내산 우유를 전세계 미군은 물론 미군 내 학교 및 병원급식까지도 납품할 수 있는 인증
미군 주둔 60년만에 우리 국산우유 제품을 미군 등에 납품
우리나라 우유의 자부심을 크게 높였다고  평가
국내 유가공 기술을 인정받는 쾌거로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빙그레 칼슘강화 저지방 우유의 스타마케팅 사례
  • 유업 13.9%, 남양유업10.1%, 서울우유 9.9%, 빙그레9% 4. Environmental Analysis4. Environmental Analysis롯데삼강이 파스퇴르를 인수하고, 남양유업이 커피시장에 진출 하는 등 현재 유업시장은 이미 성숙기인 현시장을 뒤로 하고 새로운 시장을 찾아서 이동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의 새로운 시장 개척이 아닌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유업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빙그레기업의 BCG 매트릭스 빙그레흰우유4. Environmental Analysis경쟁기업의 마케팅 사례-서울우유트위

  • 남양유업 기업소개 및 분석
  • 남양유업(주) 상무상무(전략기획)곽주영-충남대학교 식품가공학과-남양유업(주) 상무상무(연구소장)정승환-건국대학교 낙농학과-남양유업(주) 상무상무(재경본부)유용준-한남대학교 경영학과-남양유업(주) 상무상무(영업본부)신철효-국민대학교 법학과-남양유업(주) 상무상무(공장장)전태홍-경북대학교 농화학과-남양유업(주) 상무주요 임원진본사 및 공장천안 1공장(1965)▪ 생산 : 우유, 음료 생산본사:서울 남대문로 1가 18번지

  • [광고] 패러디광고와 표절광고의 차이를 중심으로 조사
  • 서울문예출판사. 1992.프로그램의 상황 및 배경이 광고의 설득력에 미치는 영향. 김충현. 광고연구 가을호. 1995. 유명인의 광고중복출연. 김근배, 한상필. 광고연구 여름호. 1993. 제품 및 브랜드 인출단서가 경쟁 브랜드의 기억에 미치는 영향. 한민희, 김인희. 경영학 연구. 1990.유네스코扁 저작권이란 무엇인가. 백승길, 박관희 역. 보성사. 1989.생활속의 저작권. 문화부. 1992.저작권의 법제와 실무. 한승헌. 삼민사. 1988< 참고 인터넷주소>네이버. http://

  • 남양유업의 생산공정
  • 남양유업의 사업장은 유가공업체들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서울, 부산, 대구 등 대도시 근교의 공장과 본사는 서울에 위치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본사는 서울에 자리 잡고 있으며 공장은 천안, 공주, 경주에 위치하고 있다. 이는 천안공장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을 담당하게 하고 경주에 위치한 공장은 경상남북도 전역을 담당하게 하였다. 공주에 위치한 공장은 전라남북도와 충청도를 담당하게 하는 삼각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공주에 남양유업

  • [경영학] 한국 코카콜라사의 음료시장 경쟁 전략
  • 구조의 변화 - 과거에는 도매상이 유통구조의 큰 비중을 차지하며 덤핑과 무자료 거래가 성행하여 소매상에 대한 제품정책과 가격정책에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기업간의 공정한 경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향이 있었다.그러나 1994년 이후로 금융실명제가 정착되면서 무자료 거래가 위축되었고 도매상이 급격히 감소하게 된 반면 이로 인하여 유통질서가 점차 안정되었고 공정경쟁기반이 구축되었다. 생산업체와 소매점을 연결하며 유통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