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그루포 모델로 Grupo Modelo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멕시코와 맥주
2. Grupo Modelo
3. 국가 시장별 분석


본론
1. Grupo Modelo 사업 현황
- 재무 지표
- Grupo Modelo 위치
- 맥주 인기 순위
- 제품군

2. Grupo Modelo 경영 사례
-그루포모델로의 경영
-나프타체결과 Grupo Modelo
-기업과의 전략적 동맹
-Anheuser-Busch/InBev와의 사례를 통해 살펴본 Grupo Modelo의 위기

3. 경영전략
- 경영이념
- SWOT 분석
- STP 분석

4. 환경전략
- Corona의 성공
- 스폰서쉽
- 광고
- 중국 진출


결론
본문내용



나. 미국 맥주 시장에서 그루포모델로의 활약





4) 제품군

가. 제품(Brands)



◈ Corona Extra (코로나 엑스트라)
Corona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멕시코 맥주이며, 전 세계에 멕시코인의 자존심을 상징하는 브랜드이다. 1926년 이후로 Grupo Modelo사에 의해서 생산되어져 왔으며, 멕시코 맥주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전 세계 맥주 판매 5위안에 드는 제품이다. 1981년 미국에 소개된 이후, 미국 역사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수입 맥주가 되었으며, 1997년 Heineken을 제치며, 미국에 수입된 맥주들 가운데 판매 순위 1위를 달성하였다. 현재 5대륙 159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멕시코의 주도적인 수출 브랜드이다.
250mL(ampolleta)부터 940mL(Corona Familiar)까지 다양한 용량의 병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생맥주와 캔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도수는 4.6%이며 148칼로리이다. 특유의 보리와 선인장 향이 가미된 pilsener beer(필젠 맥주)로, 기분 좋은 맥아의 향과 라거의 상쾌함이 어우러진 부드럽고 순한 맥주이며, 상쾌함과 탄산, 가벼운 바디감이 부담 없이 입안에 퍼지며 넘어간다.


◈ Modelo Especial (모델로 스페셜)
Modelo Especial은 Grupo Modelo 회사가 설립된 1925년부터 생산된 Modelo사의 첫 번째 브랜드이다. Grupo Modelo사의 두 번째로 유명한 맥주이며, 캔맥주로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참고문헌
맥주이야기/원융희 지음 서울: 학문사, 2003.
맥주의 세계/원융희 지음 파주: 살림출판사, 2008.
멕시코의 NAFTA 가입 이후 산업경쟁력 변화 분석/엄부영 강정실 공저 서울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4.
http://blog.daum.net/kori2sal/5207949
www.expansion.com(멕시코 월간지 EXPANSION 2003년 6월호)
http://blog.naver.com/eiglobal?Redirect=Log&logNo=140015021378 (멕시코 경제를 움직이는 100대 기업인)
http://www.weeklytrade.co.kr/sub_read.html?uid=3466§ion=sc9
http://en.wikipedia.org/wiki/Grupo_Modelo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20X1764759
http://www.gmodelo.com.mx/index-2_en.asp
http://www.crownimportsllc.com/ourbrands/coronaextra.htm
http://beeradvocate.com/beer/profile/75
http://myhome.hanafos.com/~letras/comida/cerveza.htm
http://www.briansbelly.com/?s=Grupo+Modelo
http://www.chicagokorea.com/news.php?id=7163&searchtitle=&searchword=&bunryu=economy&igroup=7163http://interact.stltoday.com/blogzone/lager-heads/uncategorized/2010/03/analyst-thinks-a-b-inbev-likely-buyer-for-grupo-modelo/
http://www.csnews.com/csn/cat_management/malt_bev/article_display.jsp?vnu_content_id=1004073882
http://cafe.naver.com/visx.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21http://uhak.yiersan.net/edu7203.php?yer7203=3115&page=&sw99=&yer7102=2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장애인 고용 촉진정책 사례와 개선방안
  • 기업의 사례 ‘포스에코하우징’ ⓹중증장애인을 위해 직업훈련, 일감 제공 등 일자리 창출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충북도⑥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근로장애인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기업과 연계하는 중대⑦형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그린내’를 개관하는 서울시Ⅴ. 해외 사례일본-푸르덴셜 제너럴 서비스 재팬 / 슈완 베이커리 영국-렘플로이(Remploy)미국-「와그너 오데이」(Wagner ODay)법스웨덴-삼할(Samhall) 스페인-그루포그레아크(Grupo G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HSBC의 국내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기업에 대하여 가지는 유용한 강점이 될 것이다. HSBC는 이와 같은 전 세계적인 노하우 축적과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위해서 대단위 주요 영업지역 2개 지역을 지원하는 국제영업지역을 두고, 2개 영업지역의 지원을 하게 하는 한편 전 세계적으로 통합적인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39글로벌 네트워크는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확보에도 기여한다. 글로벌 네트워크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우수한 인적자원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포함한 공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키기로 유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삼성전자의 높은 브랜드 가치 창출 배경을 PR사례로 알아보고 성공적인 홍보활동의 바탕이 되는 삼성전자의 범세계적 활동을 위한 홍보 조직의 특징을 살펴, 국제화와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현재 국내기업들의 나아갈 방향을 재조명해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설정하였다. 첫째, 삼성의 PR전략과 조직을 살펴보기에 앞서,

  • [환경마케팅] FURSYS(퍼시스) 안성공장 LCA과정 분석과 환경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전략모델
  • 이야기’ - FURSYS (2005) ‘환경전과정평가’- McGraw-Hill (1998) / 김상용 외 8명 ‘환경마케팅’- 영풍문고 (1998)/ Bob Flause‘환경경영리포트(환경이 경쟁력이다)- 에코리브르 (2006) / 양민목, 정익철▪ 참고 사이트www.me.go.kr (환경부)www.fursys.comwww.livart.co.krwww.livartneoce.co.krwww.ikoas.comwww.sbdc.or.kr (중소기업청)www.ksda.or.kr (금융감독원)교수님댁에퍼시스 한세트놔드려야겠다~~http://www.fursys.co.krENVIRONMENTAL MANAGEMENT / ENVIRONMENTALLY SOUND & SUSTAINABLE DEVELOPMEN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