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베트남시장 자판기사업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Marketing Goal
3. Situational Analysis
3-1. SWOT Analysis
3-2. Industry Analysis
3-3. Customer Analysis
4. Marketing Strategy
4-1. Marketing Mix
4-2. Positioning
5. Implementation
5-1. Organization
6. Budget
6-1. Break-even Analysis
7. Controls
- 본문내용
-
3. Situational Analysis
베트남에서 자판기 위탁 영업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접근하여 분석하였다.
3-1. SWOT Analysis
Figure 1. 은 Oriental Coffee Co.의 베트남 자판기 위탁 영업 사업의 대한 SWOT 분석이다. 사업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기회와 위기를 분석하였다.
Figure 1. SWOT
Internal
Strength
•이미 우리나라에서 성공한 사업을 베트남에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보다 위험부담이 적다.
•자판기 사업자체가 적은 자본으로 시장에 침투할 수 있는 사업이다.
•베트남의 음료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카페들과는 다른 유통경로를 택함으로써 직접적 충돌을 피할 수 있다.
Weakness
•베트남에(해외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료, 문화에 대한 지식, 경험 등이 부족하다.
•휴식공간의 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위탁 계약 없이는 최종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없다.
External
Opportunity
•베트남은 커피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베트남은 최근 경제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에 학교나 회사 등이 자판기 위탁 사업을 하기에 좋은 곳이 더 많이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잠재적 시장이 크다.)
•베트남에서 한국 제품은 ‘고품질, 저가격’이라는 긍정적 이미지가 자리잡고 있다.
•호치민에는 학교, 회사, 관공서 등 자판기 설치에 유리한 건물들이 모여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FTA협정을 맺어서 시장 진입에 정치적으로 큰 장벽은 없다.
•자판기 사업에 있어서는 경쟁업체가 사실상 없다.
Threat
•‘베트남 사람들이 동전 사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잘 안될 수 있다;
•베트남의 행정상 부정부패가 심하여 협상이나 거래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자판기가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기피할 수도 있다.
Positive
Negativ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