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베트남시장 자판기사업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Marketing Goal

3. Situational Analysis

3-1. SWOT Analysis

3-2. Industry Analysis

3-3. Customer Analysis

4. Marketing Strategy

4-1. Marketing Mix

4-2. Positioning

5. Implementation

5-1. Organization

6. Budget

6-1. Break-even Analysis

7. Controls


본문내용
3. Situational Analysis
베트남에서 자판기 위탁 영업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접근하여 분석하였다.

3-1. SWOT Analysis
Figure 1. 은 Oriental Coffee Co.의 베트남 자판기 위탁 영업 사업의 대한 SWOT 분석이다. 사업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기회와 위기를 분석하였다.

Figure 1. SWOT
Internal
Strength
•이미 우리나라에서 성공한 사업을 베트남에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보다 위험부담이 적다.
•자판기 사업자체가 적은 자본으로 시장에 침투할 수 있는 사업이다.
•베트남의 음료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카페들과는 다른 유통경로를 택함으로써 직접적 충돌을 피할 수 있다.
Weakness
•베트남에(해외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료, 문화에 대한 지식, 경험 등이 부족하다.
•휴식공간의 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위탁 계약 없이는 최종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없다.
External
Opportunity
•베트남은 커피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베트남은 최근 경제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에 학교나 회사 등이 자판기 위탁 사업을 하기에 좋은 곳이 더 많이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잠재적 시장이 크다.)
•베트남에서 한국 제품은 ‘고품질, 저가격’이라는 긍정적 이미지가 자리잡고 있다.
•호치민에는 학교, 회사, 관공서 등 자판기 설치에 유리한 건물들이 모여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FTA협정을 맺어서 시장 진입에 정치적으로 큰 장벽은 없다.
•자판기 사업에 있어서는 경쟁업체가 사실상 없다.
Threat
•‘베트남 사람들이 동전 사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잘 안될 수 있다;
•베트남의 행정상 부정부패가 심하여 협상이나 거래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자판기가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기피할 수도 있다.


Positive
Negativ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통계] 글로벌 커피 전문점의 원산지 국가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커피빈을 중심으로
  • 시장 참여로 인해 커피시장은 해외브랜드와 국내브랜드간의 각축전이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외국커피전문점 브랜드 입장에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예상되고 이 논문이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입에 일조할 수 있다는 점도 그 의미를 더한다 하겠다. 본 연구는 표본 전체의 특징 뿐 아니라 브랜드원산지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집단에 대한 연구도 병행하여 그 결과를 비교하였기 때문에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17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7.경쟁사 분석 . 221) 국내경쟁사 분석 (두산) 2) 현지경쟁사 분석 (다카라주조) 8.진로의 경영

  • [국제경영] 정관장 `비타홍삼` 칠레 드링크 시장 진출 전략
  • 시장에서 중국삼의 10배 미국삼의 5배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음*정관장 브랜드*칠 레정관장진출 전략세계적 시각에서 살펴본“정관장”의 브랜드 인지도중국시장: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5위안에 진입미주지역: 20여개의 정관장 전시판매장 운영유럽지역: 영국의 헤롯 백화점 입점을 비롯해 다양한 유통라인세계초일류 종합건강기업 사업 다각화와 해외시장에서의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2010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STP 전략Segmentation환

  • [국제경영] 정관장 `비타홍삼` 칠레 드링크 시장 진출 전략
  • 진출하고 싶을 때에는 칠레를 여느 중남미 국가로 일반화 하는 듯한 인상을 주면 몹시 불쾌해하며, 더 이상 대화를 진전시키기 어렵다.칠레의 소비시장 분석칠레는 주변 남미국가와 다르게 유럽식 선진국가라는 자부심과 차별성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강하며 자신의 뿌리가 유럽이라는 의식을 강하게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유럽풍 디자인, 패션을 더 고급스러운 것으로 생각하며 상품, 디자인, 색상 선택에 있어서도 다소 차분하고 보편적인 제품을

  • [국제경영] 넥슨과 KT 인도네시아 진출 세부 전략
  • 국제경영 기말 TEAM 과제인도네시아 진출세부 전략제 출 일 : 2003. 12. 09>Introduction인도네시아 시장 선정 이유인도네시아의 기본적인 정보IT관련정보시장에 대한 평가Nexon의 진출 현황, 방법과 SWOT분석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방안개괄진출 초기 :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기반 다지기1단계 사업 : PC방 사업2단계 사업 1 : ISP사업 추진단계2단계 사업 2 : 컨소시엄 형성과 계약 수주단계2단계 사업 3 : 실제 실행단계재무개괄1단계 인도네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