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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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분석
SWOT
STP
4Ps전략
결론
본문내용
비타500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TV 광고, 라디오광고, 지면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여 고객들이 보다 잘 인지하도록 하고, 현상경품행사와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할인점 등지에서 시음회 행사를 하는 등 다양한 촉진믹스전략을 사용함.
웰빙이라는 사회분위기와 맞물려 비타민이 건강유지에 필수 영양소라는 것을 홍보함.
- TV 광고
유머러스한 어필로 접근하고 있다. 카지노에서 프로도박사들이 베팅을 하는 듯한
장면에서부터 시작한다. 긴장감과 비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오백"이라고 말하자
"오백 더"라고 받아치며 긴장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그러나 실상은 베팅이 아니라 광동비타 500을 주문하는 것이다.
이어 분위기가 경쾌해지며 '비타민C를 따자!'라는 카피와 함께 세 사람이 마치 상큼한
과일 속의 비타민을 바로 따서 섭취하듯 비타 500을 마시는 모습이 나온다.
유머러스한 어필 접근방법을 사용하여 광고에 대한 주목률과 기억가능성을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타 500’하면 사람들이 “비”를 생각할 정도로 TV광고에서 “비”의 비중을 높였다.
수영장에 비와 한 여자가 무엇을 마실지 고민하자 비는 “몸에 좋고, 맛도 좋고,
비타민은 있는데, 카페인은 없는 것” 이라고 말고, 마지막에는 ‘마시는 비타민C
비타 500’ 이라며 리듬감있게 상표를 말해줌으로써 비타500이 소비자들의 귀에
친숙하게 들리게 한다.

- 라디오 광고
드링크음료를 마시느냐 광동비타500을 마시느냐에 따라 아저씨와 오빠로 구분된다고
하면서 TV광고와 마찬가지로 유머러스한 접근을 하고 있다.

- 매체광고
박카스와 비교해 볼 때 비타 500은 제조사 자체에서 비타민에 대한 효능을 알리고자
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언론에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업체 1위를 고수하던
박카스를 앞지를 후발 주자로 인식되는 점에서 꾸준히 언론의 타겟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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