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창업(SOHO창업,인터넷창업)정의,배경,본질, 소호창업(SOHO창업,인터넷창업)준비,업종선택, 소호창업(SOHO,인터넷창업)성공요소,성공비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정의

Ⅱ.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등장배경

Ⅲ.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특징

Ⅳ.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본질
1. 마이크로 니치 마켓
2. 기회는 변화의 틈바구니에 있다
3.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4. 네트워킹(Networking)
5. 캐즘 이론
6. 소라껍질 이론

Ⅴ.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사전준비

Ⅵ.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업종선택

Ⅶ.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성공요소

Ⅷ.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성공비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정의

SOHO란 무엇인가? SOHO는 옛 영국 왕족의 여우사냥지를 의미하기도 하고, 미니스커트의 탄생지인 런던 옥스포드 거리의 낭만적인 식당가 이름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미국 뉴욕 맨해턴 남부의 패션․예술의 중심지를 의미하기도 한다. 하지만 지금 통상 사용되고 있는 SOHO란 ‘Small Office Home Office’를 의미하는 경제, 경영학 용어이다. SOHO ‘Small Office Home Office’를 직역하면 ‘작은 사무실, 집(혹은 가정) 사무실’이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중소기업, 재택근무라고 생각하면 잘못이다. 여기서의 ‘Small Office Home Office’는 임대료를 내지 않는 공간을 일컫는다. 말하자면 자기 방이나 집 한켠의 창고, 주차장 등이 해당된다. 이렇듯 SOHO는 ‘Small Office Home Office Innovational Business(내 집에서 벌이는 혁신적인 사업)’ 이라고 해야 옳다.

Ⅱ.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등장배경

소호는 1980년대 중반부터 미국에서 시작된 정보통신 인프라의 발달과 개인용 컴퓨터의 고성능화로, 기업과 개인의 지식‧정보에 기반한 정보산업자본주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자신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소규모, 소자본으로 창업하여 틈새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유연성을 가진 사업자가 경쟁력 있게 생존하기 시작함으로서 현재 3인 이하의 소호사업자수 41백만 명(미국전체 인구의 18%)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후반 IMF하에서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대량의 실업자와 기업의 구조조정 등으로 소호창업의 붐이 일기 시작하였다.

Ⅲ. 소호창업(SOHO창업, 인터넷창업)의 특징
참고문헌
* 김정구(2000), 미래형 e마케팅
* 김성희․장기진, e-비지니스.com
* 김백수(2002), 소호(Soho)창업전망과 장애인직업재활의 비젼, 장애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창업스쿨, 아산시장애인복지관
* 소호창업정보 http://www.commanet.com
* 이토 토모하치로, 연봉 1억 지금은 SOHO시대, C&C 미디어
* 이기영(1996),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한 연구
* SOHO를 주제로 하는 잡지 사이트 Entrepreneur Magazine (http://www.entrepreneurma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호 마케팅 논문
  • 목 차논 문 개 요Ⅰ. 서론A. S.O.H.O 마케팅의 의의 및 필요성Ⅱ. 본론A. 마케팅 개념의 변천사 B. 소호마케팅의 본질C. SOHO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D. STP 전략Ⅲ. 요약 및 결론A. 소호마케팅의 미래 Ⅳ.참고문헌논 문 개 요Ⅰ 서 론A. SOHO 마케팅의 의의 및 필요성SOHO는 Small Office Home Office (작은 사무실 자택 사무실)이라는 말의 약자이다. 뜻은 별다른 자본이나 인력없이 집이나 작은 사무실을 거점으로 인터넷이나 PC통신을 통해 자신의 아이

  • [도서요약문]요약정리-창업가이드를 읽고
  • 창업아이디어의 탐색사업아이템 선정의 의의는 창업에 있어서는 사업의 특성또는 아이템이 생명이다.업종 및 사업아이템 선정의 기본원칙성장 및 발전가능성 있는 업종선택경험이나 특징을 활용할 수 있는 업종선택인허가 유무실패의 위험이 작은 업종자기와 적성이 맞는 업종사업아이템 선정의 전제조건들은 업종선택, 사업규모결정,기업형태결정, 연령에 맞는 창업 성공유형의 선택이다.사업아이템 선정의 핵심3요소제품과 시장과의 결합,

  • [독서감상문]한길석의 `창업가이드` 도서요약
  • 창업아이디어의 탐색사업아이템 선정의 의의는 창업에 있어서는 사업의 특성또는 아이템이 생명이다.업종 및 사업아이템 선정의 기본원칙성장 및 발전가능성 있는 업종선택경험이나 특징을 활용할 수 있는 업종선택인허가 유무실패의 위험이 작은 업종자기와 적성이 맞는 업종사업아이템 선정의 전제조건들은 업종선택, 사업규모결정,기업형태결정, 연령에 맞는 창업 성공유형의 선택이다.사업아이템 선정의 핵심3요소제품과 시장과의 결합,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창업창업 : 일자리를 찾는 것으로 출발하되 그 방식이 취업과 다름,창업의 필수요소 : 창업자 아이템 창업자금 상권창업아이템 선정 십계명누구나 좋다고 생각하는 사업 아이템에 현혹 당하지 말라.사업 아이템에도 수명이 딨다는 사실을 명심하라.현재의 직장을 중시하라단계를 밟아 사업 아이템을 선택하라.민감한 사업 아이템, 미 확인된 사업 아이템을 경계하라.하이테크형 아이템보다 하이터치형 아이템을 추구하라사업아이템은 저급히

  • [영남대]창업길라잡이 1~14 주차 중간 기말 입니다.
  • 선택만일 그렇지 못할 경우: 측정단위가 조정되거나 통일되어져야 성과차이분석벤치마킹프로세스:기본적으로 경쟁사의 프로세스를 분석벤치마킹의 절차 벤치마킹을 하는 이유 :성공한 창업자-나 벤치마킹의 절차 적용분야의 선정-상대의결정-정보수집-성과차이의확인및 분석-결과의전파및사내공감대형성-혁신계획의수립-실행및평가1단계: 벤치마킹 프로젝트 계획 단계2단계: 필요정보 및 데이터 수집 단계3단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