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중심모델 모델의 특성, 개입과정, 개입(적용) 사례소개, 토론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모델의 특성
Ⅱ. 과제중심모델의 개입과정
Ⅲ. 과제중심모델 적용의 기대효과 및 유용성
Ⅳ. 사례
< 토 론 >
본문내용
처음 개별사회사업의
실천기술이 중심

점차 범위를 확대하여 모든 사회사업 실천에 적용

개인 뿐 아니라 가족 집단 조직의 운영 관리 면에도 적용


공동과제

같은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함께 수행


상호과제

상호 관련된 과제를 나누어주고 이를 수행


인지적 과제


사고 및 감정활동과 관련된 과제


계획적이며 의도적인 과정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구체적인 과제로 해결


제한된 기간 내에 가능한 한 건설적으로 자신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행동 고취
신속한 초기 사정을 기초, 이를 수정 보완하는 것

초기사정의 오류나 불충분한 부분을 보완함으로써 과제의 가치를 높이고 과제 수행을 방해하는 장해요인을 제거

복잡한 실제상황에서 사례의 모호함을 탐색하기 보다, 개입의 초점이 되는 현재 문제에 국한하여 집중된 탐색을 해야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과정 114. 중도탈락 예측요인과 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의미 16제 2절. 학교적응유연성 18제 3절.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221.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222. 과제중심모델의 일반적 특성 253. 과제중심모델의 개입과정 284. 통합적 프로그램과 학교적응유연성 36제 4절. 선행연구 고찰 381. 학교부적응 및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개입프로그램 382. 과제중심모델을 적용한 개입프로그램 39Ⅲ. 연구방법

  • 전략적 가족치료
  • 과정전략적 치료과정은 모두 구조화된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치료과정은 일반적으로 ① 현재의 문제를 정의하고, ② 구체적인 문제를 제거하기 위한 목표가 설정되며, ③ 목표달성을 위해 치료적 개입이 단계적으로 계획된다. 주요 전략적 모델의 치료과정은 다음과 같다.MRI 상호작용 모델헤일리의 전략적 구조주의 모델밀란의 체계적 모델치료과정에 대한 소개문제에 대한 질문과 정의문제를 유지하는 행동 평가치료목

  • 과제중심모델의 실천과정과 한계점00
  • 과제중심모델의 실천과정과 한계점00사회복지실천에서는 그간 클라이언트의 효과적인 사회적 기능수행을 원조하기 위하여 다양한 개입기법과 모델들을 구축하여 왔다. 사회복지실천 모델들은 여러 가지로 분류될 수 있고 각각 저마다의 고유한 장점과 적용에서의 독특성들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전문적 개입모델들을 소개하고 도입하는 것은 사회복지실천의 전문화와 질적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것이다. 반면에 사회복지실천은 인간의 사회

  • [사회복지] 과제중심모델
  • 과제중심 모델REPORT< 목 차 >1. 개요1) 등장배경2) 특징2. 이론적기반1) 단기치료의 영향2) 경험적 기초3. 주요개념1) 표적문제2) 과제3) 과제계획 및 형성시 사회복지사가 고려해야할 내용4. 실천과정1) 개입원칙2) 개입과정(1) 시작단계 - 면접(2) 초기단계 - 문제 확인 및 계약 (3) 중기단계 - 수행 (4) 종결단계 - 종결 5. 사례1) 개요2) 개입과정3) 평가6. 적용분야 및 실천7. 과제중심 모델의 한계1. 개요 1) 등장배경 과제중심모델은 단기치료가

  • 학교사회사업 레포트
  • 모델과 적용방법들을 발전시키면서 오늘날에는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사회사업 전문분야 중의 하나로 정착되었고 학교사회사업의 이러한 발전과정을 도입기, 전문화시기, 과도기, 확립기로 구분하여 살펴보겠다.(1) 도입기(1900년∼1930년대)1880년대 후반에서 1900년대 초기의 미국사회는 유럽에서 건너온 이민자와 농촌에서 도시로 이주하는 이농민이 급증하던 시기로서, 당시의 미국사회는 이러한 이주민들로 인한 교육, 빈곤, 노동환경, 주택, 범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