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와 취업의 상관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외모 과연 실생활에서 중요한가?


Ⅱ.본론
1.취업시 외모가 차지하는 비율
2.설문지 통계&결론
3.인터뷰 내용
4.면접에 잘 보이기 위한 노력


Ⅲ.결론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3. 인터뷰 내용

5월 19일 우리학교 체육관에서 취업박람회가 있었다. 우리는 학생진로지원팀의 김윤곤 선생님께 사전에 연락을 드려 찾아뵙고 인터뷰를 하고 왔다.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Q: 면접시에 외모가 영향을 미치는가요?

A: 예, 미치는 것이 사실입니다. 60~70% 정도 외모에 비중을 두게 됩니다.
직종에 맞는 이미지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잘생겼다 이쁘다라는 것과는 달리 그 업종에 맞는 이미지를 가진 사람을 원하게 됩니다.

Q: 사진을 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외국사례로는 실력을 보기위해 사진을 첨부시키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동양적인 사고방식 때문에 첫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실력이 중요하겠지만 실력보다는 이미지에 치중을 두게 된다. 하지만 블라인드 면접을 보긴 하지만 결과적으론 최종면접을 통해 외모를 보게 된다. 그 이미지가 나쁘고 좋고에 따라서 달라 질 것이다. 실력이 월등히 차이가나는 사람이 외모가 좋다고 해서 뽑지는 않는다. 다만 같은 실력이면 이미지가 좋은 사람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사진을 찍었을 때 너무 이미지를 생각하여 포토샵으로 실제이미지와 너무 다르게 고친다면 진실성이 결여되기 된다.

Q: 취업을 하기 위해서 성형을 하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성형까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얼굴이 사각턱을 가지고 있는데 성형수술을 통해 V라인을 만들어 자신이 갖고 있는 고유의 이미지마저 망쳐버리는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도한 성형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직종에 맞는 전략과 직종에 맞는 이미지가 중요한 것이지 호감이 가는 외모가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국주의와 섹슈얼리티
  • 외모에 감탄하고 리본을 받기 위해 무릎을 꿇기까지 하는 장면에서 제국과 피 식민 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관계를 알 수 있다. 반면에 아키코는 외로움과 비참을 느끼는 존재이며 갈 곳도 돌보아 줄 사람도 없는 불쌍한 아이로 묘사된다. 동양 여성은 돌봐 줘야 할 어린아이로 서양 남성은 이를 구원할 사도로 구별되는 것은 동양에 대한 서양의 오리엔탈리즘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선교사들과 브래들리의 말에 성서로부터의 인유가 많

  • 우리나라 사람들의 행복지수
  • 다문화가정에 대한 태도
  • 상관관계2) 다문화가정에 대한 태도를 측정하는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2. 이주여성에 대한 태도와 다문화가정의 문제에 관한 관심 정도1) 이주여성에 대한 호의적 태도와 다문화가정의 문제에 대한 관심도 간의 상관관계2) 다문화가정의 문제에 관한 빈도분석3) 다문화가정의 문제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는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3. 이주여성 혹은 코시안의 외모와 그들을 대하는 태도1) 한국인과 외모가 이질적인 코시안과의 교류2) 이주여성의 외

  • [사회불평등] 외모의 불평등
  • 외모에 신경을 쓰면 타인이 더 친절하게 대한다고 생각했으며, 56%는 또래의 여성을 보면 외모부터 먼저 비교하게 된다고 답했다고 한다. 이는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한 현실을 바로 보여주는 결과인데, 이처럼 ‘외모지상주의’란 ‘외모가 개인의 우열과 성패를 좌우한다고 믿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것’을 말한다.Ⅱ-ⅱ. 불평등과 외모지상주의의 상관관계불평등과 외모지상주의를 놓고 어느 것이 조건부가 되며, 어느 것이 결과부가 되는 지

  • 성형수술 레포트
  • 상관없는 아가씨들보다는 사과 농사를 직접 하는 아줌마들이 스스럼없이 관광객들에게 다가가 접근하기 때문에 홍보 효과도 커졌다고 한다. 현재 미인형의 기준에 있어 서양의 외모를 많이 닮아가고 있으며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포함한 여성의 상품화가 오래되었으며 많은 분야에서 여성를 내세우며 홍보를 한다. 그만큼 여성의 상품화가 일반화 되어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여성 상품화’를 없애기 위해서는 여성 스스로의 자각이 우선시 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