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2단원 자석놀이-(2) 자석의 극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 2단원 자석놀이 (2) 자석의 극찾기

Ⅱ. 단원의 개관

Ⅲ. 단원의 학습 목표
1. 지식 ․이해

2. 기능․탐구

3. 태도

Ⅳ. 단원의 계열
Ⅴ. 교재연구
1. 장애아동의 효과적인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

2. 성공적인 과학 학습을 위한 지도계획 수립 시 유의해야 할 사항

1) 지도상의 유의점

2) 평가상의 유의점

Ⅵ. 아동실태 및 좌석 배치
아동실태
좌석배치
Ⅶ.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
Ⅷ. 수업자 의도

Ⅸ. 단원의 평가계획
Ⅹ.본시학습과정안
Ⅵ. 수업 활동지

1. <정리>-평가하기
2. <활동 3> - 자동차 경주 실험과 자기평가

본문내용
Ⅴ. 교재연구
1. 장애아동의 효과적인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
1) 과학 내용 및 과학과 관련된 사회적 장면을 찾고 이에 대하여 토론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계획한다.
2)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일 수 있도록 생활 주변 및 첨단 과학 관련 소재를 학습 자료로 활용한다.
3) 학생들의 능력과 흥미 등 개인차를 고려하여 지도한다.
4) 학생 중심의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의사소통을 할 때에는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게 한다.
5) 학생의 지적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발문을 하고, 개방형 질문을 적극 활용한다.

2. 성공적인 과학 학습을 위한 지도계획 수립 시 유의해야 할 사항

1) 지도상의 유의점
(1) 사회과 교육의 목표와 내용의 관련성을 명확히 해야 한다.
(2) 지역 사회를 교재화하여 현장 학습을 고려한 지도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3) 교과내 통합만이 아니라 다른 교과와의 통합적인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
(4) 가정과 학교, 사회 전체를 사회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5) 가정, 지역사회와의 연계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