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Service Level Agre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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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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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LA란??
2.SLA 필요성
3.SLA 도입조건
4.SLA 보장하는 서비스 품질의 대표적인지표
5.SLA 구성 시 고려사항
6.SLA 프로세스
7.SLA 적용시의 이점
8.SLA 유지를 위한 4단계
9.SLA 관리기술
10.국내 SLA현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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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을 맺는 당사자를 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결정
서비스에 필요한 용량을 기간을 기준으로 확정
기간과 관련 없는 서비스 요구사항 정의
서비스의 가용성을 정의
서비스의 신뢰성을 정의
서비스 제공의 보상을 정의
측정에 사용되는 방식 설명
협약 재협상을 위한 일자를 확정
고객에게 제공하는 IT 서비스 정의
각각의 서비스를 전달하는 방식 결정
요구되는 품질의 정형화된 표준 마련
서비스의 중요 측정 요소 선정
고객을 위한 정형화된 품질 보고서 작성
협의 또는 원가분석을 통해 서비스 가치 결정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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