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Service Level Agre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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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LA란??
2.SLA 필요성
3.SLA 도입조건
4.SLA 보장하는 서비스 품질의 대표적인지표
5.SLA 구성 시 고려사항
6.SLA 프로세스
7.SLA 적용시의 이점
8.SLA 유지를 위한 4단계
9.SLA 관리기술
10.국내 SLA현황
본문내용
협약을 맺는 당사자를 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결정
서비스에 필요한 용량을 기간을 기준으로 확정
기간과 관련 없는 서비스 요구사항 정의
서비스의 가용성을 정의
서비스의 신뢰성을 정의
서비스 제공의 보상을 정의
측정에 사용되는 방식 설명
협약 재협상을 위한 일자를 확정


고객에게 제공하는 IT 서비스 정의
각각의 서비스를 전달하는 방식 결정
요구되는 품질의 정형화된 표준 마련
서비스의 중요 측정 요소 선정
고객을 위한 정형화된 품질 보고서 작성
협의 또는 원가분석을 통해 서비스 가치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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