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 New Balance사 린시스템 적용과 CKC 외식사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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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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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P : New Balance Shoes
1-1. 세계적인 회사로 성장한 New Balance
1-2. Lean System의 적용
2. CASE : Copper kettle Catering
2-1. CASE 분석 : CKC 외식사업
1. CKC 소개
2. CKC의 수요 : 배달과 출장연회
3. CKC의 주방시설
4. Copper kettle Catering의 일정계획
5. Copper kettle Catering의 직원
6. CKC의 외식산업 경쟁
2-2. Questions / Answers
2-3. 문제점 도출
2-4. 대안 제시
2-5. 결론
- 본문내용
-
5. Copper kettle Catering의 직원
• 10명의 정규직원 : 요리사(2명), 보조원(8명)
• 보조원은 출장연회의 서비스 요원 역할을 하기도 함
• 수요가 많을 때에는 임시 직원을 고용함
• 요리사는 고도의 기술과 훈련이 필요한 전문직이나 나머지 직원은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직무를 전환함
6. CKC의 외식산업 경쟁
• 외식산업의 경쟁요소
- 경쟁우선순위는 음식의 품질 > 납기 신뢰도 > 유연성 > 원가의 순서
- 웨인 윌리엄스 : “음식품질과 준비과정이 최우선이다.”
- 납기신뢰도 : 정시배달과 고객주문에 반응하는데 필요한 시간 (lead time)
- 유연성 : 연회의 다양성과 메뉴의 다양성을 의미
• CKC의 경쟁 환경
- 최근 고객의 요구 조건이 까다로워졌고 신규외식업체의 증가
- 고객들은 다양한 메뉴와 반응시간 단축을 요구
- 전문외식업체들의 구체적인 부분시장 진입 : Lunches-R-Us (점심도시락 공급)
• CKC의 SWOT 분석
Strengths
- 오랜 역사의 높은 인지도와 다양한 서비스
- 사전 주문 방식으로 인해 불필요한 재고가 발생하고 있지 않음.
Weakness
- 오로지 사전 구매 혹은 예약을 하여야만 함(즉석구매 불가)
- 리드타임이 상당히 길다
- 메뉴 선택의 폭이 상당히 좁다
Opportunity
- 음식은 품질과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웨인 윌리엄스의 모토
Threat
-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조건
- 다양한 메뉴와 반응시간의 단축을 요구하고 있는 고객들
- 경쟁업체 등장 (런치 테이크 어웨이)
• 경쟁사 현황
Lunches-R-Us를 비롯한 소규모 전문 업체에서의 점심 도시락 사업 같은 부분시장의 진입으로 인해 신속한 리드타임을 요하는 점심 도시락 판매에 있어서 경쟁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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