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3(PS3, 플레이스테이션3) 마케팅 포지셔닝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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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환경 분석
: 신제품이 진입할 제품 시장의 규모 및 최근 성장 추이

2. 신제품의 마케팅 포지셔닝
: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 또는 지향하는 소비자 편익

3. 신제품의 개요 및 특징 설명
: 신제품은 가급적 사진이나 그림으로 상세하게 설명

4. 신제품의 핵심 타겟

5. 목표 성과
: 신제품 런칭 1년 후 매출액 목표 또는 시장 점유율 목표

2) 홈시어터 시장

6.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 전략 (4P 관점에서)
<판촉전략 및 집행 예산>

본문내용

2. 신제품의 마케팅 포지셔닝
: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 또는 지향하는 소비자 편익
포지셔닝 맵을 통해 제시 (포지셔닝 맵은 제1장의 지각도 참조)

PS3
XBOX
WII
LG
삼성



비게임주력














비대중적
대중적














게임주력



◎WII: 가정용 게임(위핏, 마리오 카트 등)을 주력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에 치중.
그러나, HDTV 보급 확산에 따른 하드웨어 성능의 부재.
◎XBOX360: XBOX LIVE를 통해 게임, 음악, 영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
킬링 타이틀을 PS3와 공유.
앞으로 주목받게 될 블루레이를 미탑재.
◎LG, 삼성 : 블루레이 전문 디스크 플레이어를 생산․ 판매, 그러나 홈시어터 시장에만 집중.

3. 신제품의 개요 및 특징 설명
: 신제품은 가급적 사진이나 그림으로 상세하게 설명


명칭
'PS3' → 'Ⓜ'
디자인
(해설)
전체적 색상
로고색상
블루블랙
은색
HD, LED TV가 일반적으로 검정색임으로
블루레이의 블루를 강조함으로써
블루블랙색을 전체적인 색으로 채택
검정색과 어울리는 은색로고를 선택함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
이미지







특징
기존의 PS3가 가지고 있는 포지셔닝으로는 XBOX를 넘기 힘들다고 판단하고 기존의 PS3 기능의 하나였던 블루레이 기능을 부각한 신제품인 ‘Ⓜ’을 출시.
홈시어터영역인 음악, 영화부분으로 확장.
표 1) 기존 PS3의 속성중 핵심적인 성능이었던 블루레이 디스크를 부각시킴으로써 기술적 관점에서는
크게 문제점이 없다.
브랜드 네임을 ‘Ⓜ' 으로 바꿈으로써 홈시어터 시장과 게임시장을 융합하고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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