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와 글로벌리더 시험정리 0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1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필수자료입니다.
목차
글로벌리더, 그들은 누구인가?
세계화와 본질
기업의 세계화와 글로벌 매니저
세계화와 글로벌 비즈니스의 경쟁과 협력
타문화이해
글로벌 협상
본문내용
② 세계 시장에서 세계를 상대로 겨루는 사람

인도 첸나이 현대자동차 직원

장보고 - 한국 역사상 최초의 글로벌 리더

․ 우리 역사상 남쪽으로 열린 바다를 통하여 동북아시아 바다를 지배한 인물
․ 8세기 말 통일 신라시대 완도 부근의 한 섬에서 미천한 신문으로 출생
․ 어렸을 때 당나라로 건너감
․ 당시 당은 통일신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방적이라 외국인에게도 재능 여부에 따라 관직 부여. 당에서 무장으로 출세
․ 신라 흥덕왕 3년(828) 당나라에서 돌아옴
․ 당시 중국 해적을의 노략질이 극성을 부림
장보고는 흥덕왕에게 청해(전남 완도)에 진을 설치하여 해적들의 노략질을 못하게 할 것을 건의.
․ 흥덕왕은 청해에 병사 1만의 군진을 설치토록하고 장보고를 청해진 대사로 임명
․ 신라, 당, 일본에 흩어져 있던 재외 신라인들을 하나의 네트워크 아래 결집시킴.
․ 장보고는 해적을 소탕하고 국가 간의 무역을 장려함으로써 동북아 해상 지배 - 당과 일본 은 물 론 아라비아와 페르시아 상인들과도 교류

강수진 - ‘유럽의 인간문화재’ 프리마 발레리나

․ 2006년 4월 독일 슈튜트가르트에서 커머 텐처린(독일과 오스트리아 양국 정부가 세계문화예 술 발전에 헌신한 최고의 무용인에게 부여하는 상-우리나라의 인간문화재에 해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01 14.900 8290011962 991 933 67 1992 94.1486 18.300 9414861963 1284 1210 98 1993 97.3816 20.800 9738161964 1703 1494 151 1994 111.2669 24.100 11126691965 1875 1675 195 1995 136.6679 28.700 13666791966 2287 2059 256 1996 183.4202 37.100 18342021967 3146 2714 3621968 4086 3308 612국내생산 내수 수출 1969 4675 3836 85870 529 410 109 1970 5290 4101 1088 1956 111 107 371 581 402 178 1971 5811 4022 1778 1957 182 160 772 629 437 197 1972 6294 4367 1966 1958 189 171 1073 708 495 207 1973 7083 4949 2068 1959 263 238 1974 655 385 262 1974 6552 3850 2618 1960 481 408 3975 694 431 26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결정 요인2-4. 1980년대 후반 미국 시장 진출 결과2-5. 1990년대 이후 수출로의 전략전환과 SUV주력2-6. 2000년 초 현대 자동차의 진행 및 성과4.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1) 현대차의 딜러 만족도 개선노력2) 시장기회 요인3) 가격 우위4) 비용 우위5) 시장 진출 전략6) 독자모델개발7) 품질 개선8)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5. 현대 자동차의 국제화 노력1) 해외 현지 판매2) 연구 활동의 세계화3) 해외 생산의 확대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사례-북미 진출 사례

  • 현대자동차 vs 기아자동차 비교분석
  • 012.8541.9433.165조 장3.4512.5012.2083.135직 장3.7432.2892.5423.262주 임3.9662.1722.9312.966P*********ns자료: 이대창, 서건수(1993)에서 재정리.주: 1) 5점 척도는 ‘그렇지 않다’를 1, ‘확실히 그렇다’를 5로 하여 환산한 값임.2) P는 유의수준으로서 ns: 유의한 차가 없음, *:P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 社 관련 사례
  • 글로벌기업화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무조건적인 글로벌 스탠더드의 추구로 무차별적 정리 해고 등은 근로 의욕을 크게 저해할 수 있다. 도요타의 강력한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합리성을 추구하는 경영은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동양적 유교 사상이 자리하고 있는 것이다. 무조건적인 해외 이전을 지양하고 국내에 남길 것과 해외로 이전할 것을 전략적으로 구분하여야 한다. 도요타의 50년간 무분규를 유지하는 비결은 상호 신뢰와 존중에 있다는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