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I n d e x -

Ⅰ. 서론

· 이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정의

Ⅱ. 본론

1. 이메일 마케팅의 중요성

2. 이메일 마케팅의 장·단점

3. 이메일 마케팅의 SWOT분석

4. 이메일 마케팅의 전략과 활용

5. 이메일 마케팅의 고려사항

Ⅲ. 결론

· 이메일 마케팅의 전망과 성공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1. 이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는 마케팅 환경이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였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상품을 만들기만 하면 판매되었기 때문에 마케팅이란 별 의미가 없었다. 공급이 되는 만큼 수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보다는 생산자 중심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에서는 규모의 경제와 생산자 중심의 매스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마케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가치의 경제, 소비자 중심의 다이렉트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지게 되었고, 고객과 기업의 가치공유를 이루는 경영혁신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도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이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2001년에 2400만명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여 2008년에는 이용자 수가 3500만명에 달하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 수뿐만 아니라 국내 인터넷 이용률도 2001년 56%에서 2008년에는 77%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 수와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메일 마케팅이 중요해지게 되었다. 다음으로는 인터넷 공간에서 기업 경쟁우위 결정요인의 변화를 들 수 있다. 과거에는 서버의 성능, 웹 사이트의 디자인의 화려함이 중요하였는데, 현재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지면서 웹 사이트 방문자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측면에서 인터넷 활용이 강화된 것을 들 수 있는데 웹은 신문광고와 마찬가지로 이목을 끌기 위한 독창성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런 면에서 볼 때 이메일은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상호간에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우편에 비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일반 사업체 직원 60%와 정부 직원 80%가 이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되었다.
< 알기 쉬운 인터넷 창업론(저자 김민철), P. 226 ~ P. 227 >
참고문헌
참고자료

< 알기 쉬운 인터넷 창업론(저자 김민철) >
<루크의 웹 마스터 실무배우기, http://blog.naver.com/yjhwang93/60001440586>
< Paradigm Shift, http://blog.naver.com/solid0323/60005850433 >
< 비즈메일러, http://www.bizmailer.co.kr >
< Kmh8400 經營大典 블로그, http://blog.naver.com/kmh8400/50007261741 >
< 인터넷쇼핑몰 CEO카페, http://cafe.naver.com/ceoinside/10 >
< 아토피 희망 E-Biz와 마케팅 전략, http://blog.naver.com/hongjig/140015941468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홍보론] 태국정부 관광청 홍보전략
  • 마케팅 캠페인인 ‘Happiness on Earth 의 주제로 아름다운 태국의 바다를 모티브로 꾸며진 부스에서는 허니문을 위해 다양한 여행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태국 전통 과일조각, 보상우산공예 시연 등도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기간 중 태국 신혼여행 상품을 예약한 예비신혼부부들에게는 경품과 함께 태국전통 혼례복을 입고 기념촬영을 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해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태국 현지 방콕 미라클 그랜드 컨벤션 호텔과 파타야 하드

  • 호텔스닷컴 사이트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 마케팅 이사 인터뷰 기사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3011159313&mode=subview< 목차 >1. 호텔스닷컴 사이트소개2. 주제선정배경3. 호텔스닷컴 마케팅전략 과 주요상품, 수익모델1) 사이트 마케팅2) 주요상품소개3) 수익모델분석(1) 서비스사업(2) 광고사업 - 키워드광고 전략4. 호텔스닷컴 이용방법1) 온라인 사이트 이용방법2) 스마트폰 어플 이용방법5. 사이트 분석1) 타 사이트와의 비교 분석2) 호텔 예약 부분과 호텔

  • [호텔경영] 인터컨티넨탈 호텔 분석
  • 레포트를 마무리 하려고 한다. 목 차Ⅰ. 서론 - 주제선정 및 문제제기Ⅱ. 본 론 - 인터컨티넨탈 호텔1. Introduce(1) 호텔 연혁(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이념 및 가치2. 인사부문(1) 고용의 형태와 훈련 - 정규직과 비정규직(2) 훈련 진행시 고려사항(3) 고객의 complain 접수시 처리방법(4) 커뮤니케이션 문제(5) 보상제도(직원들의 승진시스템) & 복지후생3. 마케팅 부분 (1) 고객 분포도 및 주요 표적시장(2) 홍보 및 프로모션(3) 차별화 마케팅 활동(4) B&B(Bo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레포트를 마치며처음 JW메리어트 호텔의 조사를 시작하면서 자료수집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 아직 생긴지 3년밖에 안되었기에 호텔에 대한 자료들이 상당히 부족했다. 또한 호텔 실무진들과의 인터뷰 성사가 잘 되지 않아 도중에 다른 호텔을 할려고도 했었다.그러나 다시 한 번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호텔 답사를 가서 각 파트별 실무진들과의 인터뷰가 성사되고 우리가 자료로만 조사했던 이론적 배경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경영상태와 상황들

  • 바이럴마케팅 개념과 활성화된 이유및 바이럴마케팅 장단점과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느낀점 -바이럴마케팅 연구
  • 바이럴마케팅사례연구 레포트1. 바이럴마케팅 개념2. 최근 바이럴마케팅이 활성화된 이유3. 소셜 미디어와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전략4. 바이럴마케팅의 파급효과5. 바이럴마케팅의 장단점(1) 장점(2) 단점6.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1) 제네시스(2) LG하우시스(3) 코카콜라(4) BMW코리아7. 실패사례- 스베누 실패사례8. 결론 및 느낀점1. 바이럴마케팅 개념바이럴마케팅이란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