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I n d e x -
Ⅰ. 서론
· 이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정의
Ⅱ. 본론
1. 이메일 마케팅의 중요성
2. 이메일 마케팅의 장·단점
3. 이메일 마케팅의 SWOT분석
4. 이메일 마케팅의 전략과 활용
5. 이메일 마케팅의 고려사항
Ⅲ. 결론
· 이메일 마케팅의 전망과 성공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이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는 마케팅 환경이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였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상품을 만들기만 하면 판매되었기 때문에 마케팅이란 별 의미가 없었다. 공급이 되는 만큼 수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보다는 생산자 중심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에서는 규모의 경제와 생산자 중심의 매스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마케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가치의 경제, 소비자 중심의 다이렉트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지게 되었고, 고객과 기업의 가치공유를 이루는 경영혁신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도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이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2001년에 2400만명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여 2008년에는 이용자 수가 3500만명에 달하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 수뿐만 아니라 국내 인터넷 이용률도 2001년 56%에서 2008년에는 77%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 수와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메일 마케팅이 중요해지게 되었다. 다음으로는 인터넷 공간에서 기업 경쟁우위 결정요인의 변화를 들 수 있다. 과거에는 서버의 성능, 웹 사이트의 디자인의 화려함이 중요하였는데, 현재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지면서 웹 사이트 방문자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측면에서 인터넷 활용이 강화된 것을 들 수 있는데 웹은 신문광고와 마찬가지로 이목을 끌기 위한 독창성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런 면에서 볼 때 이메일은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상호간에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우편에 비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일반 사업체 직원 60%와 정부 직원 80%가 이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되었다.
< 알기 쉬운 인터넷 창업론(저자 김민철), P. 226 ~ P. 227 >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알기 쉬운 인터넷 창업론(저자 김민철) >
<루크의 웹 마스터 실무배우기, http://blog.naver.com/yjhwang93/60001440586>
< Paradigm Shift, http://blog.naver.com/solid0323/60005850433 >
< 비즈메일러, http://www.bizmailer.co.kr >
< Kmh8400 經營大典 블로그, http://blog.naver.com/kmh8400/50007261741 >
< 인터넷쇼핑몰 CEO카페, http://cafe.naver.com/ceoinside/10 >
< 아토피 희망 E-Biz와 마케팅 전략, http://blog.naver.com/hongjig/140015941468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