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요술램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의 수업을 통해 마케팅의 기초적인 개념들을 잡아가고, 다른 학우들이 준비해오는 발표수업을 들으면서 마케팅의 여러 가지 종류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 컬러마케팅, 브랜드마케팅, 히트마케팅, 귀족마케팅, 시간마케팅, 날씨마케팅, 인터넷마케팅, 프랜차이즈 마케팅 등 여러 가지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알아갈 것이다. 마케팅과 관련된 책도 접하고 있는데 지난번에 알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었는데 이번에도 잭 트라우트의 책인 이 마케팅 요술 램프란 책이 눈에 들어왔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마케팅의 여러 법칙들을 정리한 책이라면 이 책은 마케팅의 지혜를 전달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마케팅 전체를 보기 위해 밟아 나가야 할 사항들을 잭 트라우트의 명쾌한 필치로 간단·명료하게 정리하고 있다. 이 책은 마케팅 문제들에 대해 장황하고 복잡한 설명보다 핵심 내용만을 모아 간단하고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 짧은 시간에 마케팅을 익혀야 하는 사람들, 실무에서 마케팅 문제에 부딪히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 문제로 인해 힘들어하는 CEO들의 고충을 듣고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주면서 마케팅의 전반에 대해 설명을 해준다. 또한 현존하는 수많은 CEO들의 성공과 실패에 얽힌 사례들을 접할 수 있었다. 지금부터 마케팅 요술 램프의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비서가 나가자 혼자 남은 BJ는 왠지 컴퓨터를 켜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컴퓨터 앞으로 가서 버튼을 눌렀다. 그 순간, BJ는 눈앞에 벌어진 광경에 너무 놀라 저절로 입이 벌어졌다. 컴퓨터 화면에 나타난 것은 <알라딘의 요술 램프>에 나오는 ‘지니’였다. 그렇게 밖에 상상이 안 됐다. 그런데, 놀랍게도 지니처럼 생긴 그것이 말을 걸어오는 것이었다. “주인님, 저는 이 컴퓨터에 사는 지니라고 합니다. 마케팅에 관한 10가지 질문에 답해 드리기 위해 주인님을 찾아왔답니다.” 이렇게 지니는 BJ앞에 나타났다. 재무전문가인 BJ는 착실한 승진을 거듭한 끝에 CEO의 자리에까지 오르게 된다. BJ의 회사 생활에서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마케팅 담당자들과의 회의였다. 회의의 들어갈 때마다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것인지 알아듣기도 힘이 들었고, 어떤 결정을 해야 하는지 판단하기가 어려웠다. 이러한 BJ에게 지니는 제안을 한다. 마케팅의 관련된 질문 10가지를 들어주고 답변해주는 대신 자신이 컨설팅하는 회사의 주식에 투자하여 그 수익을 챙겨가기로 한 것이다. 이렇게 해서, BJ는 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게 될 새로운 여정에 그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홍콩의 관광정책 및 여행 관련 시스템 조사
  • 마케팅홍콩 정부, 관광객 유치 고심5홍콩 살리기 운동6디즈니랜드 입장객에 인터넷 비자 발급7관광마케팅에 HKD 5억 달러의 예산 투자9 Travel Pass 자격 기준 완화10블로그 마케팅11홍콩 관광의 발전요소다양한 안내서비스 안내책자홍콩요술램프레이디스다이어리가족여행용가이드북안내서비스관광안내센터안내표지판핫라인서비스홍콩요술램프2. 이벤트비수기 & 평상시 관광객 증대위한 꾸준한 이벤트매년 쇼핑페스티벌 개최

  • [마케팅관리]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 요술 풍선 접기, 각국의 문화를 계절마다 소개하는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서비스의 전설은 베니건스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컨셉으로,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향상과 유지를 위해, 연수원, 리더쉽 센터 등을 설립하여 직원의 철저한 서비스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각종 조사 결과에서도, 고객이 마음으로 느끼는 친절은 베니건스의 가장 큰 차별점으로 부각되고 있다.2) 베니건스의 마케팅 현황베니건스는

  • [사업계획서]모바일 경호시스템 사업계획서
  • 마케팅 목표의 설정1. 개념전달목표1) 제품개념 및 포지션의 정립제품개념 : 무엇보다 나와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준다는 경호시스템의 근본적 개념을 강조하고 각각의 연령층으로 차별화 된 시장에서 그 기능을 살려 제품명을 정하였다.우선 전체적인 모바일 경호시스템의 총칭은 지니(Genie)로 정하고, 각각의 대상고객에 대한 광고를 따로 하여 브랜드에 대한 통합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알라딘의 요술램프 주인공 지니를 경호

  • [사업계획서] 망상대리인
  • 마케팅 방향최종개발품의 판매전략 및 방법을 기술(실제 시장을 조사한 후 동종, 유사 제품과의 차별성 부여,신제품의 경우 특성, 적용방안 등을 기술)가격은 책정하지 않는다. 고객의 조율을 거친 최종안이 선택되는 것이기에 가격은 매 거래 시마다 유동적이다. 초기에는 모든 시나리오 준비 비용 대비 50%선을 순이익으로 잡고 있다. 사업이 자리 잡을수록 순이익의 비중을 높여갈 것이다. 특별한 마케팅은 하지 않을 것이다. 고객에 대한 체계적

  •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 마케팅을 진행한 적이 있다. 5)People(종업원)진에어는 지니라고 불리는 객실 승무원들이 있다. 알라딘 요술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고객이 원하는 것은 언제 어디서든 최선을 다하여 서비스하겠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이 같은 애칭은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대형항공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역사가 짧고 이미지가 고착화 되지 않은 저가항공사만의 특성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이들은 진에어라는 이름에 맞게 청바지와 운동화를 착용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