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 브랜드와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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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1 - IMC 전략이란 ?

1.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2. CI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4. 포장의 커뮤니케이션

5. 영화 삽입 마케팅(PPL = Product Placement)

6. 스포츠 마케팅


part. 2 - 지역 브랜드 현황

1. 지역 브랜드 현황

2. 제주브랜드 「제주마씸」

3. 「제주마씸」광고방안


본문내용
Part.1 - IMC 전략이란 ?



1.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약자로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 역할을 비교·평가·활용함으로써 총괄적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제고시키는 것으로 각종 수단을 활용하여 명쾌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IMC의 목적이다.
광고 이외의 촉진활동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소비자 층의 등장과 매체시장의 세분화 현상이 나타남으로써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로써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광고 효과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반영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다양한 채널과 형태의 인터렉티브 광고는 ATL과 BTL의 통합,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게 한다.

1) IMC의 특징

①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미침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단순히 브랜드인지도에 영향을 주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태도를 강화하는 것을 넘어서서, 제품구매와 같은 특정한 행동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수행되어야한다.
② 모든 접촉수단의 활용
단순히 대중매체광고와 같은 단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표적청중에게 도달하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한다.
③ 고객 혹은 유망고객으로부터 출발
시장을 기업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나 유망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④ 시너지효과의 달성
IMC의 가장 큰 핵심부분으로, 이를 위해서 강력하고 통일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를 구매행동으로 이끌려고 각 커뮤니케이션도구의 역할에 대한 조정이 있어야 한다.
⑤ 관계구축
성공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되려면 고객과의 관계구축이 필요하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구축을 통해 반복구매와 브랜드 애호도를 실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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